국내여행

전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타고 달릴까? 행안부,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23개 노선’

기사입력 2019.08.07 17:17
  • 행정안전부는 전국의 아름다운 섬 자전거길을 알리기 위해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를 제작해 배포한다.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책자는 제1회 섬의 날을 맞아 섬지역의 숨겨진 자전거길을 발굴하여 알림으로써 자전거인들에게는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하였다.

  • 사진출처=행정안전부
    ▲ 사진출처=행정안전부

    이번 자전거길은 시·도에서 엄선하여 추천을 받은 13개 지자체의 30개 섬 23개 노선으로 구성되었으며, 바다와 어깨를 맞대고 이어지는 자전거도로를 따라 섬지역의 독특한 풍광과 향토색을 느낄 수 있다.

    23개 노선 중에는 삼색매력을 즐길 수 있는 옹진군의 신시모도 자전거길, 경치가 아름다워 신선이 노닐던 선유도 등 여러섬을 한꺼번에 즐길수 있는 군산의 고군산군도 자전거길이 선정되었다.

    또한, 해송길과 광활한 염전길을 감상할 수 있는 신안군 증도 자전거길, 한려해상의 해안절경이 펼쳐지는 사천시 신수도 자전거길,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을 보며 달리는 제주 서귀포의 오조리~성산리 구간 등이 포함되었다.

    책자에는 자전거길에 대한 노선안내, 감상포인트 및 주변관광지, 먹거리 뿐만 아니라 자전거 이용시 편의사항 등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하여 섬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행정안전부는 ‘바다를 품은 섬 자전거길’ 홍보책자를 전국 지자체 및 자전거단체 등에 배포하고,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와 앱 등에도 게시하여 필요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