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신간리뷰] 유민주 파티셰의 비밀 디저트 레시피 공개 '디저트 노트'

기사입력 2019.08.09 09:03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준다는 의미의 ‘소확행’은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 중 하나이다. 그 중에서도 ‘홈 베이킹’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이에 최근 출간된 '디저트 노트'는 이런 홈 베이킹을 위한 쿠킹 에세이 책이다. 

    방송인이자 요리연구가인 유민주의 베이커리 레시피를 담은 이 책은 케이크를 시작으로 푸딩까지 이르기까지 다양한 저자만의 비법을 독자에게 전했다.

    무엇보다 오븐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해 독자들이 쉽게 베이킹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계량이 중요한 베이킹을 실패 없이 하기 위해 소주컵과 종이컵 같은 친밀감 있는 재료를 통해 알려주고, 주말의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질 브런치와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아이스크림 레시피도 소개한다.  

  • 초반 저자의 레시피를 통해 베이킹과 친해졌다면 줄 서서 먹는 디저트 또한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케이크부터 쿠키와 타르트 등 자신의 일상과 함께 에세이 처럼 요리법을 소개한다. 또한, 베이킹에 미숙한 초보 독자를 위해 구성한 ‘쉬운 버전의 레시피’와 ‘민주 언니 팁’을 함께 수록해 부담 없이 만드는 과정을 즐기게 했다.

    나아가 '디저트 노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디저트 요리법까지 담았다. 방송에 한번 소개 후 지금까지 문의가 쏟아진다는 반려동물 쿠키 레시피가 부록으로 소개되어 애견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책은 사진이 아닌 일러스트로만 그려내 아기자기함을 더했다. 파스텔톤으로 이어진 그림에 일상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일러스트도 곁들여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책을 출간한 시드앤피드 관계자는 “오븐 없이 만드는 홈 베이킹부터 고급 카페 디저트 레시피까지 준비했다”라며 “디저트 노트를 통해 만든 디저트를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 보시라”는 출간 의도를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