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방학 맞은 아이와 함께 가볼까? ‘로보카폴리’ 상설 체험장 4곳

기사입력 2019.07.31 16:45
  • 올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로보카폴리 안전교육 체험 학습장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로보카폴리 제작사인 로이비쥬얼은 로보카폴리와 함께 안전 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상설 체험장을 무료 운영하고 있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도 만나고, 안전 교육도 받을 수 있는 로보카폴리 상설 체험장을 소개한다.

    로보카폴리 어린이교통안전공원(노원)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서울시 노원구에 있는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은 현대자동차와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로이비쥬얼이 서울시 노원구와 협력해 탄생한 교통공원이다.

    교통공원은 실내교육장과 실외교육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교육장 1층에서는 자전거 안전, 버스 승하차시 안전, 날씨별 안전, 공사장 안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2층에서는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시청 및 이론 교육을 실시한다. 실외교육장은 실제 도로와 같이 구성되어 10가지 사고사례와 예방법, 안전한 도로 횡단법을 배울 수 있다.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5세 이상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교통안전교육은 월~금요일에 세 차례(10시/11시/13시) 진행되며, 안실련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놀이터 및 야외교육장은 상시 개방한다.

    주소: 서울시 노원구 덕릉로 483(중계동) / 지하철 7호선 중계역 6번 출구 앞
    문의: 02-973-3925 (오전 9시 30분~오후 3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예약 사이트: http://www.safelife.or.kr/edu/edu_1_1_1.php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공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충남 공주시에 있는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은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체험학습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2017년 개원한 교육장이다.

    교통공원은 실외교육장과 실내교육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통공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실외교육장은 현행 도로 교통체계와 똑같은 신호등과 횡단보도, 버스·택시 승강장, 터널, 철도 건널목, 미니 열차, 미니카 등을 갖추고,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실내교육장은 면적에 컴퓨터와 멀티비전, 교통 시뮬레이션이 설치된 84석 규모의 영상교육관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은 평일 2회(10시/14시), 주말 3회(10시/14시/15시30분) 진행되며, 5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 온라인 예약(40명) 및 현장 선착순 접수(10명)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주소: 충청남도 공주시 월미동길 219
    문의: 041-855-2458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가능, 월요일 휴무)
    예약 사이트: http://www.safelife.or.kr/edu/edu_1_1_6.php

    현대 폴리 교통안전 놀이터(일산)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현대 폴리 교통안전 놀이터’는 교통안전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5세 이상의 미취학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다. 아이들은 로보카폴리와 함께 횡단보도 안전, 스쿨버스 탑승 및 안전벨트 사용법, 자전거 안전교육 등 10가지 교통안전 수칙을 놀이를 통해 익힐 수 있다.

    월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교육은 1일 총 3회 진행된다.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494(경의중앙선 백마역 인근) 현대자동차 일산지점 3층
    문의: 031-908-0649(월~화요일 휴관, 수~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통화 가능)
    예약 사이트: http://www.safelife.or.kr/edu/edu_1_3.php

    로보카폴리 키즈카페(용인)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용인에 있는 로보카폴리 키즈카페는 현대자동차 영업점에 안전을 테마로 조성한 놀이 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동심을 즐기며 교통안전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키즈카페는 단순한 영업지점에서 벗어나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즐거운 가족 문화 공간으로 지역에 활력을 부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 사진 제공=로이비쥬얼

    키즈카페는 1일 3회(10시~12시/13시~15시/15시20분~18시) 무료 운영되며, 매회 선착순 30명(어린이 기준)까지 보호자 동반하에 입장할 수 있다. 1일 1회 입장이 원칙이며, 음식물은 반입 금지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포은대로 458 (풍덕천동)
    문의: 031-272-7982
    사이트: http://poli.hyundai.com/Play/KidsCafe.aspx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