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휴가철 물놀이 고수들이 챙기는 ‘프로텍트 뷰티템’은?

기사입력 2019.07.31 16:29
  • 무더운 여름철 물놀이는 지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시원한 물속에서 한바탕 신나게 놀다 보면 더위는 물론, 스트레스까지 잊게 해준다. 즐거운 물놀이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은 굴욕 없는 미모를 지켜 줄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뿐 만이 아니다. 올해 진정한 물놀이 고수가 되고 싶다면 바닷물의 염분과 수영장의 화학 성분,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내 몸을 지켜 줄 ‘프로텍트 뷰티 아이템’을 사용해보자.

    물놀이 후 Y존 피부가 걱정이라면?

    사람들이 몰리는 휴가철 바다와 수영장은 각종 유해 물질이나 소독 약품 등으로 인해 수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때문에 평소보다 물놀이 후에 꼼꼼한 샤워는 필수다. 특히 꽉 끼이고 젖은 수영복을 오래 입고 있었다면 여성의 민감한 Y존 피부는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 사진제공=질경이
    ▲ 사진제공=질경이
    여성의 Y존 피부는 팔뚝 피부보다 흡수율이 약 6배 정도 높기 때문에 비누나 바디 클렌저보다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된 Y존 전용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각종 유해 환경에 노출된 Y존을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pH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약산성 여성청결제 사용을 추천한다.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질경이의 ‘데일리 에코아 워시 퓨어’는 Y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여성청결제로, 사포닌이 풍부하여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인삼 추출물’과 폴라보노이드,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프로폴리스 추출물’ 함유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청국장, 낫또에서 발효한 천연 보습성분인 폴라글루타믹애씨드가 포함됐으며, 자연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을 함유해 산뜻하고 은은한 향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녹차, 소엽잎, 울금뿌리, 천궁뿌리, 참당귀뿌리 추출물 등 5가지 자연유래 원료로 이뤄진 여성청결제 조성물 특허 성분(특허 제10-1168225호)을 함유했다. 해당 성분은 외음부의 건강하고 깨끗한 세정은 물론, 냄새 케어 및 촉촉하고 부드러운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천연 계면활성제(코코베타인)와 할미꽃, 우스니아, 초피나무열매에서 추출한 식물성 보존제를 함유해 연약한 피부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세정이 가능하다. 젤타입과 폼타입으로 구성되어 개인 취향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태양 아래 달아오른 피부, 쿨한 마사지 스틱으로 관리

    태양이 내리쬐는 야외에서 물놀이를 하고 난 후 붉게 달아오른 피부는 즉각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예민해진 피부에 직접 냉찜질을 하기보다는 디바이스를 활용한다면 섬세한 케어가 가능하다.
  • 사진제공=에이프릴스킨
    ▲ 사진제공=에이프릴스킨
    에이프릴스킨 ‘파워 업 쿨링 스틱’은 즉각적인 쿨링감을 제공하는 마사지 어플리케이터다. 얼굴라인이나 어깨, 종아리 등 붓거나 뭉친 부위를 부드럽게 풀어주고 쿨링감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4개의 마사지볼이 자극 없이 풀어주며 사용하는데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눈사람 머리부터 끝까지 냉매를 가득 추가해 쿨링감이 4시간 이상으로 오래 지속된다.

    바닷물, 수영장 물이 눈과 코에 들어가 찝찝하다면?

    수영장이나 바닷가에서 신나게 놀고 나온 후 물이 눈과 코에 들어가 찝찝하다면 데일리 비강케어 제품을 사용해보자.
  • 사진제공=유리아쥬
    ▲ 사진제공=유리아쥬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의 ‘베이비 아이즈 앤 노우즈 세럼’은 민감한 눈, 코 등 점막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며 1일 1회 소분 포장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이다.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눈, 코 부위의 위생 뿐 아니라 물 세척이 필요한 어떤 부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아이들 전용 제품이지만 성인의 인공 눈물 대용, 콘택트 렌즈 노폐물 세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장시간 햇볕 아래 방치된 두피 스프레이로 3초 안에 쿨하게!

    바캉스에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피부가 전부가 아니다.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두피는 극심한 건조함과 모근 약화를 유도해 탈모의 주 원인이 될 수 있다.
  • 사진제공=그라펜
    ▲ 사진제공=그라펜

    그라펜 ‘콜드 부스터’는 뜨거워진 두피 열을 식혀주는 스프레이 타입 쿨러로, 두피열을 3초만에 18도 감소시켜주는 제품이다. 페퍼민트잎 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자극 없이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주며, 스파클링 타입 에센스로 액상 타입 대비 두피 흡수도 빨라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