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오락가락' 여름 장마… 자동차 유리창 '스피드케어' 제품 인기

기사입력 2019.07.31 11:10
  • 마른 장마 속 급작스러운 폭우를 대비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차량 관리 용품이 각광받고 있다.

    ㈜불스원이 지난 7월 1일부터 7월 21일까지 약 3주간 불스원몰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장마철을 대비해 와이퍼, 발수코팅제, 유막제거제 등 빗속에서도 쾌적한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제품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티슈 / ㈜불스원 제공
    ▲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티슈 / ㈜불스원 제공

    특히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티슈형, 스프레이형 관리 용품이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레인OK 발수코팅 티슈, 레인OK 유막제거 티슈 등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티슈형 제품의 판매량이 48% 증가했으며, 차량 유리의 오염물은 물론 난반사의 원인이 되는 유막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유리세정 티슈는 전년 동기 대비 300%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는 예년 보다 강수량이 적었던 마른 장마의 영향으로 언제 올지 모르는 폭우를 대비해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스피드케어 제품을 찾는 운전자들이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차량 내부에서 유리창에 뿌린 후 닦아 내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스프레이형 레인OK 김서림 방지는 전월 대비 85% 가량 판매량이 증가하며 판매 증가율 1위를 기록했는데, 장마철 차량 내부의 높은 습도로 인해 발생하는 김서림을 방지하기 위한 운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여름철 대표 인기 제품인 와이퍼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4관절 메탈 하이브리드 프레임으로 가장자리까지 밀착력 있는 닦임성을 구사하는 레인OK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의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66% 증가했으며, 레인OK 빗물을 튕겨주는 발수 와이퍼는 전월 대비 37% 이상 판매량이 증가해 빗물을 잘 닦고 튕겨주는 발수 전용 제품에 대한 운전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불스원 관계자는 "올해 장마철이 비교적 짧았음에도 빗길 안전 운전을 도와주는 차량 관리 용품에 대한 운전자들의 관심은 크게 증가했다"며, "갑작스러운 빗길 운전에도 깨끗한 시야 확보를 위해 전용 제품으로 차량 앞 유리와 사이드 미러를 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