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캡틴 마블·어벤져스 등 서울에서 기념하는 마블 코믹스 80주년!…‘코믹콘 서울 2019’ 참가

기사입력 2019.07.31 09:08
  •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2019 MARVEL
    ▲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2019 MARVEL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믹콘 서울 2019’에서 마블과 스타워즈 콘텐츠를 선보인다.

    코믹콘은 코믹스, 영화, 만화, 게임, 캐릭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장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적인 팝 컬쳐 페스티벌이다. ‘코믹콘 서울’에는 매년 약 100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300여 개의 부스와 5만여 명의 방문객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코믹콘 서울 2019’는 80주년을 맞이한 ‘마블 코믹스’ 테마로 진행돼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사한다.

    ‘캡틴 마블’,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 연이은 영화 흥행으로 ‘마블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마블은 이번 코믹콘의 메인 테마인 마블 코믹스 80주년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페이즈 3의 피날레,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대흥행을 기념하는 전시 부스를 선보인다. 부스 한켠에서는 마블 컬렉션 스토어와 다채로운 마블 굿즈 또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코믹콘에는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맨티스’역으로 잘 알려진 마블 배우 폼 클레멘티에프가 방문해 팬들과 소통 할 예정이다. 또한, 마블 코믹스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코믹콘 서울 2019’ 커버 이미지를 작업한 이인혁 작가의 사인회라이브 드로잉 세션을 비롯해 방송인 유병재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마블 토크 등 팬들을 위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2019 MARVEL
    ▲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2019 MARVEL

    또한, 디즈니코리아는 우주 SF의 원조 ‘스타워즈’ 테마존도 운영한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역사를 담은 섹션과 콜라보레이션 팝아트, 디오라마 등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스타워즈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2일에는 ‘스타워즈’ 팬으로도 유명한 세계적인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 교수가 ‘’상상이 현실로: 스타워즈가 키워준 로봇의 꿈’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군단’과 ‘레벨리전’의 코스튬 플레이 또한 예고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낳고 있다.

    디즈니코리아의 마블 스타워즈 부스는 코엑스 3층 Hall C, D에서 운영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디즈니코리아 공식 SNS 및 ‘코믹콘 서울 2019’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