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맘들이 알아두면 좋은 실용적인 유아용품 5가지

기사입력 2019.07.19 09:13
  • 초보맘들에게 유아용품 선택은 어려운 일이다. 육아용품은 민감하고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된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은 물론 기능성과 소재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해야 문제가 없다.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스러워할 만한 똑똑하고 실용적인 육아 아이템을 알아보자.

    실용적인 유아용품
    삼광글라스‘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에디션’
    이유식 시간이 즐거워지는 캐릭터 이유식 용기
  • 초보맘에게 수유만큼 힘든 일은 이유식이다. 직접 만드는 것도 힘들지만 처음 접하는 음식에 거부감을 표시하는 아이에게 이유식 먹이기란 무척 어려운 일이다. 삼광글라스의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에디션’은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핑크퐁’ 캐릭터를 이유식기에 적용해 초보맘의 이유식 걱정을 덜었다.

    글라스락 베이비 핑크퐁 에디션은 국민 이유식기로 각광받는 ‘글라스락 베이비’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으로 핑크퐁 캐릭터가 제품 바디에 인쇄되어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 깜찍함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밥 먹이기 힘든 아이들의 이유식 시간을 보다 즐겁게 해준다. 여기에 눈금이 인쇄되어 있어 아기의 월령에 맞게 이유식 양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삼광글라스의 독자적인 내열강화유리소재 템퍼맥스로 만들어져 열과 충격에 강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냉동실, 전자레인지 사용과 열탕소독이 가능해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의 이유식 보관 용기로 안성맞춤이다.

    써모스코리아 ‘푸고 TKFB-350S’
    아이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돕는 유아용 전용 보틀
  • 적절한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한 아이들에게 전용 보틀은 필수다. 써모스코리아의 ‘푸고 TKFB-350S’는 아이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돕는 유아용 전용 보틀로 탁월한 보냉력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파스텔 컬러를 제품에 적용해 세련된 외관과 우수한 품질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넉넉한 사이즈가 특징으로 육아하는 부모들의 외출용 아이템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250g의 가벼운 무게로 아이들의 어린이집, 유치원 물병으로도 제격이다. 또한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되어 6시간 기준 12도 이하의 온도로 우수한 보냉력을 자랑한다. 이에 장시간 외출 시에도 온도가 유지되어 내용물이 변질될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코리아 필립스 아벤트 ‘울트라에어’
    자극은 줄이고 사용감은 극대화한 유아용 젖꼭지
  • 유아용 젖꼭지는 부모를 대신해 아이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초보맘에게는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다. 필립스코리아의 필립스 아벤트 ‘울트라에어’는 부드럽고 보송보송한 질감의 재질로 제작돼 아기들이 편안하게 받아들이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아기의 입 주변에 밀착돼 종종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날개 부분에 4개의 공기 순환 구멍을 적용해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해 연약한 아기 피부에 가해질 수 있는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휴대하기 간편한 컴팩트한 사이즈(가로 6cm, 세로 6.5cm, 높이 5cm)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며 열탕 소독 및 스팀 소독기 뿐만 아니라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 편리하다.

    쁘띠엘린 ‘모윰 별 치발기’
    소중한 아이의 올바른 치아 발육을 돕는 치발기
  • 치발기는 초보맘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아이에게 눈을 뗄 수 없는 모든 육아맘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다. 아이의 입으로 들어가는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꼼꼼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쁘띠엘린의 ‘모윰 별 치발기’는 아이들의 신체 사이즈와 입 모양, 사용 습관 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돌기가 잇몸을 자극해 올바른 치아 발육을 돕는 제품이다.

    손쉽게 손목에 고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닥에 떨어뜨릴 염려가 없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셀프 스탠딩 구조로 사용 후에는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으며 내열성이 우수한 100% 실리콘 소재로 열탕 소독과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젖병 소독기를 통한 소독이 가능하다.

    스토케 ’트립트랩 스토리지’
    트립트랩 등받이에 장착할 수 있는 수납함
  • 트립트랩 스토리지는 스토케의 프리미엄 하이체어 ‘트립트랩’ 등받이에 장착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트립트랩은 노르웨이 산업 디자인의 거장 피터 옵스빅이 디자인한 스토케의 시그니처 제품으로 14단계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신생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평생 의자다.

    피터 옵스빅의 참여로 완성된 이번 신제품은 트립트랩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모던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뿐만 아니라 아이의 성장에 따라 필요한 물건들을 의자와 함께 가까이 보관할 수 있어 모든 연령대의 아이와 부모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실용적인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으로 꼽힌다.

    트립트랩 스토리지는 2003년 이후 생산된 모든 액세서리와 호환 가능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사용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신생아나 이유식을 먹는 아이와 같이 주로 식사 시간에 트립트랩을 사용하는 아이의 부모들은 트립트랩 스토리지에 유아 식기, 컵, 물티슈 등을 손이 닿는 위치에 보관하고 언제든 꺼내 쓸 수 있다. 이후 유아부터 어린이, 청소년까지 성장 시기의 아이들은 놀이나 공부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트립트랩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트립트랩 스토리지를 곁에 두고 애착 물건이나 장난감, 색연필, 학습 도구 등 자신의 물건을 편리하게 보관하고 스스로 정리하며 독립심까지 키울 수 있다.

    최대 1kg까지 수납 가능한 이 제품은 별도의 도구 없이 트립트랩 의자에 쉽게 장착 및 제거할 수 있으며식기 세척기로 간편한 세척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유해 성분인 비스페놀A(BPA) 등이 없는 무독성 소재로 만들어 아이에게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