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역대 최대 규모의 아트 축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 25일 개최

기사입력 2019.07.18 14:30
  • 국내 유일의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전문 전시회인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ol.7(이하 서일페)이 오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15년 시작한 서일페는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캘리그라피, 타이포그래피 등 관련 분야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아트 축제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840여 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더욱더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 이미지 제공=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 이미지 제공=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기획 주제관 ‘Spectrum Park’는 개성 넘치는 여섯 작가의 작품으로 꾸민 6개의 행성을 여행해보는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작가들의 시그니처 작품을 나만의 우주엽서에 스탬프로 남길 수 있다. 글로벌 기획관 ‘HERE AND NOW, GLOBAL ILLUSTRATION SHOW’에서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은 해외 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 71인의 최신 작품이 전시되어 동시대 일러스트레이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 10대들의 감성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틴에이저 일러스트 스토리 창작자 육성 프로젝트’의 수상작 특별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유튜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채널의 ‘픽셀톡’에서는 서일페에서 놓치면 안 될 작품은 물론 작가들이 직접 들려주는 작품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포토존 이벤트,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며, 이벤트에 참가하는 관람객에는 선착순으로 참여 작가들의 작품이 담긴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8 현장사진 /사진 제공=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8 현장사진 /사진 제공=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사무국

    서일페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세미나’도 빼놓을 수 없다. 디자인, 이모티콘, 방송, 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션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세미나는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펼쳐지며, 전시회 입장과는 별도로 진행되어 네이버 예매를 통해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서일페는 오는 7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입장권은 네이버, 인터파크, 위메프 등에서 7월 24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페어 기간에는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