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일반

중소 개발사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위한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콘텐츠 모집 시작

기사입력 2019.07.12
  • 우수한 모바일 스마트콘텐츠를 보유한 중소 콘텐츠 개발사를 발굴하고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는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이 지원 업체 모집을 시작했다.

    2017년 이래 3년째 꾸준히 개최되고 있는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사)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와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가 주관하는 행사로, 우수한 역량을 지닌 중소 개발사들이 시장에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개발 의지를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지역 진흥원들이 후원에 나섰다.

    작년에 '2018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이꼬르의 IDLE RPG '메탈슬러그 인피니티(Metal Slug Infinity)'는 국내·외 앱스토어에서 각각 피쳐드 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미국 앱스토어에서는 'Top 5 Games This Week', 'New Games We Love'에 선정되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 또 다른 수상작인 팝조이의 '카툰네트워크 아레나(Cartoon Network Arena)'는 지원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바탕으로 누적 가입자 수 100만을 돌파, 누적 매칭 플레이 500만 돌파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에서는 총 9개 콘텐츠를 선정해 컨설팅과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선정된 콘텐츠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및 참여기관장 상장과 상금도 함께 수여된다.

    지원자격은 국내 모바일 콘텐츠 개발사에 한하며, 응모하는 콘텐츠는 2019년 8월까지 마켓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이미 출시된 콘텐츠라도 응모 가능하며, 이 경우 2019년에 출시된 콘텐츠로 제한한다. 접수기간은 2019년 7월 31일까지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선정하며 결과발표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지원 서류 등 자세한 지원 방법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