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초복 더위 잡는 호텔업계 여름 보양식·별미 열전

기사입력 2019.07.10 11:28
  • 초복을 앞두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원기회복에 탁월한 각종 보양식과 여름 별미를 내놓으며 초복 특수 잡기에 나섰다.

    전통 보양식

    닭, 장어, 전복 등 원기회복에 좋은 대표적인 재료에 각종 제철 식재료로 영양을 더한 전통 보양식은 빼놓을 수 없는 여름 단골 메뉴다.

    경주 코오롱호텔
  • 불국사가 있는 토함산 자락에 자리한 경주 코오롱호텔은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대표 보양식 삼계탕에 경주 특산물 단석산 버섯을 넣어 더욱 깊은 맛과 영양을 담은 ‘경주 단석산 버섯 삼계탕’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청정 단석산 버섯과 황기, 엄나무 등 한방 재료를 넣고 푹 고아 만든 진한 육수와 풍미가 일품이다. 가격은 2만원이며, 입맛을 돋우는 냉국수와 불고기 열무 비빔밥도 같은 기간 동안 선보인다.(세금·봉사료 포함)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은 영양이 풍부한 닭을 활용한 보양식 특선 메뉴로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보양 조식 뷔페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기존 조식 뷔페 메뉴에 깊은 맛의 삼계닭곰탕, 고소하고 담백한 삼계녹두죽, 새콤한 초계탕을 추가로 선보인다. 가격은 1인 22,000원으로 호텔 투숙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세금·봉사료 포함)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안뜨레(Entrée)는 초복을 맞이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방 녹두 삼채 삼계탕'을 선보인다.

    안뜨레의 녹두 삼계탕은 닭 뼈와 살을 넣고 오랜 시간 직접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을 내는 닭 육수에 부드러운 국산 영계와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대추, 밤, 은행 등의 재료가 들어가 여름철 보양음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올해 삼계탕에는 요즘 뜨고 있는 건강 식품 삼채와 체내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는 녹두가 함께 들어가 더욱 영양가 높고 진한 육수를 맛볼 수 있다. 여름철 특별 한시 메뉴로 출시되는 녹두 삼계탕은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만 제공되며, 주문 시 전채요리와 과일, 커피 등 곁들이 메뉴와 후식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4만 4천 원이다. (부가세 포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의 뷔페 레스토랑 에볼루션에서 여름 특성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전복, 낙지, 새우, 닭다리, 모시조개, 백목이버섯, 표고버섯 등 몸에 좋은 바다와 육지의 재료들을 한 그릇에 담은 ‘해신탕’ 을 복날 당일 테이블 당 1그릇씩 무료제공 할 예정이다.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들만 엄선해 한 그릇에 알차게 담아낸 포포인츠 강남의 해신탕은 복날 점심, 저녁 모두 제공된다. 초복인 12일(금) 을 시작으로 중복 (7/22) , 말복 (8/11) 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해신탕을 뷔페 이용 시 무료로 맛볼 수 있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은 1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래시계 레스토랑에서 초복을 앞두고 여름 보양식의 정석인 ‘한방 전복 삼계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한방 전복 삼계탕에는 연하고 부드러운 전북 부안산 영계가 들어간 것은 물론, 바다의 명품이라고 불리는 완도산 활전복을 넣어 맛과 영양을 풍부하게 담아냈다. 또한, 담백한 국물 맛과 영양을 더하기 위해 엄나무, 새싹 삼 등 각종 국산 한약재를 넣어 무더위로 지친 여름 원기 회복에 제격이다. 한방 전복 삼계탕은 8월 31일까지 제공되며, 초복인 7월 12일부터 말복인 8월 11일까지 인삼주와 커피, 과일, 미니 케이크 등 후식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3만 3000원(1인 기준)이며, 12시부터 1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가격은 3만 3000원이다.

    시원한 냉(冷)메뉴

    국수, 물회 등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아 주는 차가운 여름 별미도 놓칠 수 없다.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
  • 경주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 속에 자리한 마우나오션리조트는 골프장 스타트하우에서 더위를 쫓는 ‘여름 별미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시원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비빔물국수와 족발 냉채, 열무 비빔밥을 선보이며, 곁들이기 좋은 해물감자전과 후식 메뉴로 냉수박과 추억의 팥빙수도 준비돼 있다. 식사 메뉴 가격은 1만원부터다.(세금·봉사료 포함)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시그니처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뷔페 메뉴로 시원한 포항식 물회와 초계국수, 해파리 냉채를 선보인다. 특히 물회는 셰프 특제 소스로 만든 걸쭉한 소스에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를 넣어 비벼 먹는 스타일로 곤약면도 준비된다.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삼계탕과 장어탕도 맛볼 수 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은 지하 2층 수 라운지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별미 국수 메뉴를 선보이는 ‘서머 누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산 메주콩과 서리태, 잣을 베이스로 만든 고소한 국물이 특징인 ‘냉 콩국수’와 새콤달콤한 소스와 고소한 메밀면으로 만든 ‘봉평 메밀 비빔 막국수’를 선보인다. 가격은 냉 콩국수 22,000원, 봉평 메밀 비빔 막국수 23,000원이다.

    입맛 돋우는 이색 별미

    색다른 보양식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색 별미 프로모션도 다채롭다. 열대과일을 활용한 독특한 레시피와 세계 각국의 보양식 등 맛은 물론 재미까지 선사하는 이색 메뉴가 눈길을 끈다.

    경주 코오롱호텔
  • 경주 코오롱호텔은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열대 과일을 활용한 이국적인 별미로 입맛을 돋우는 ‘썸머 뷔페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슈퍼푸드 아보카도가 들어간 샐러드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망고크림새우 외에도 소라 해파리 냉채와 크림소스 연어구이, 바비큐 폭립, 삼겹살 구이 등 풍성한 특선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토요일 저녁 한정으로 진행되며 가격은 성인 45,000원, 소인 35,000원이다(세금·봉사료 포함).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19층에 위치한 라 따블(La Table) 레스토랑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매일 런치, 디너 뷔페에 세계 각국의 보양 메뉴를 한가지씩 추가하여 선보인다. 중국의 ‘해삼주스’와 인도의 ‘탄두리 치킨’, 태국의 ‘똠얌꿍’ 등 익숙한 요리뿐만 아니라 스페인식 야채 수프인 ‘가스파초’, 쌀요리 ‘파에야’, 프랑스식 소고기 스튜인 ‘포토푀’ 등 이국적인 각국의 전통식을 맛볼 수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2층 중식당 '천산'과 일식당 '만요'에서 각각 중국과 일본의 보양식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천산은 8월 31일까지 '천산하경(天山夏景) 프로모션’을 열고 '장어 요리'를 중심으로 한 '보양식 코스 메뉴', 시원하고 진한 국물의 '중국식 냉면' 등을 내놓는다. 만요는 8월 30일까지 여름철 만개하는 수국을 뜻하는 '아지사이(あじさい) 프로모션’을 통해 건강에 좋은 농어를 이용한 코스 요리와 '나고야식 장어 간장 구이', '참장어 샤부샤부', '민어 냄비’ 등 다채로운 단품 요리를 선보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