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더운 날씨로 지친 체력, 삼계탕·추어·흑마늘 등 보양식 먹고 활력 찾아보자!

기사입력 2019.07.09 15:20
  • 여름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을 맞아 고온 다습한 날씨에 쉽게 지치고 피로해지기 쉽다. 초복은 1년 중 더위가 가장 심하다는 삼복(三伏)의 첫 번째 날로, 최근에는 여름철 체력 관리에 도움을 받기 위해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 비비고 추어탕, 비비고 반계탕./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비비고 추어탕, 비비고 반계탕./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뜨거운 국물 요리를 직접 하기 힘든 여름철을 공략해 가정간편식(HMR) 국물요리를 선보인 업체도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여름철 보양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메뉴를 구현한 ‘비비고 추어탕’과 ‘비비고 반계탕’ 등 2종을 선보였다. '비비고 한식 HMR'은 차별화된 레토르트 기술력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식감과 신선함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오랜 시간 끓여낸 육수에 풍성한 재료를 담아 집밥의 푸짐함과 가정에서 만든 정성스러운 음식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1~2인 가구 특성상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비상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관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만들었다. 상온 식품은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지만 식감과 맛이 다소 떨어진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더욱 맛있게 만드는데 집중했다.

  • 사진=천호앤케어
    ▲ 사진=천호앤케어

    건강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마늘을 일정한 습도 및 온도에서 숙성, 발효하면 마늘 특유의 알싸한 냄새와 매운 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강한 흑마늘이 된다. 흑마늘은 자극적인 맛은 적으면서 생마늘보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을 도와 몸 속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천호엔케어는 오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천호엔케어 공식 온라인몰인 천호엔케어몰을 통해 흑마늘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100% 국내산 흑마늘을 효소분해공법으로 추출하여 더욱 맛있고 부드럽게 만든 ‘흑마늘 프리미엄’과 ‘흑마늘 오리지널’을 20% 할인 판매하고, ‘지친 당신을 위한 흑마늘’도 4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또한, ‘하루활력 흑마늘’과 흑마늘을 비롯해 식물성 원료까지 스틱 1포에 담은 ‘지친 하루엔 흑마늘 청’은 한 개 이상 구매하면 추가로 제품을 하나 더 증정하는 1+1 이벤트도 마련했다.

  • 사진=육수당
    ▲ 사진=육수당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의 보양식 신메뉴 ‘얼큰반계탕’는 기존의 하얀 국물의 삼계탕과는 달리 얼큰한 육개장을 활용한 국물이 특징인 메뉴다. 육수당의 스테디셀러 메뉴인 진한 사골육수로 만든 육개장에 양지고기 대신 반계를 통째로 넣어 육개장의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맛과 삼계탕의 든든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 사진=이마트
    ▲ 사진=이마트

    이마트 '피코크 한우곰탕(500g)'는 소금조차 사용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오랜 시간 푹 고아낸 덕에 진한 국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국이나 찌개용 육수로 활용할 수 있어 범용성도 높다.

  • 사진=세븐일레븐
    ▲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프리미엄 도시락 ‘민물장어&훈제오리도시락’은 데리야끼 소스를 듬뿍 발라 구운 장어구이와 담백한 맛이 일품인 훈제오리를 담았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아 여름철 몸보신에 제격이며 건강식 보리밥과 부반찬으로 새우, 표고버섯튀김, 치킨봉 등을 담아 푸짐한 한끼를 완성했다.

    ‘삼계죽’은 소고기죽, 전복죽에 이어 초복을 맞아 선보인 세븐일레븐 죽도시락 시리즈다. 밑반찬으로 죽과 어울리는 메추리알장조림, 무피클, 마늘쫑 반찬을 함께 담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