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톡 쏘는 ‘탄산수’와 달콤한 ‘과일음료’로 무더위 날려보자!

기사입력 2019.07.05 15:52
  • 연일 습도 높은 무더위로 인한 불쾌지수를 내려주는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가 각종 신제품을 내세워 여름철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입맛 공략에 나섰다.

    톡 쏘는 탄산으로 청량감은 늘리고 불쾌지수는 날리는 탄산수 인기

    날이 더워지자 톡 쏘는 청량감에 달지 않아 더욱 상쾌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수의 인기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 코카-콜라사 ‘씨그램 THE탄산’ 레몬·애플민트 2종
    ▲ 코카-콜라사 ‘씨그램 THE탄산’ 레몬·애플민트 2종
    코카-콜라사의 스파클링 브랜드 ‘씨그램’은 풍부해진 탄산으로 짜릿함을 강화한 ‘씨그램 THE탄산’(이하 ‘THE탄산’) 레몬·애플민트 2종을 출시했다. ‘THE탄산’은 톡 쏘는 청량감이 한층 더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상큼한 레몬향과 생기 넘치는 사과, 민트향의 조합으로 상쾌함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제로 칼로리로 일상 속 부담 없이 상쾌하게 톡 쏘는 청량함으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다.
  • 웅진식품 ‘빅토리아 수박’, 하이트진로음료 ‘쏘토닉(소주+토닉워터)’
    ▲ 웅진식품 ‘빅토리아 수박’, 하이트진로음료 ‘쏘토닉(소주+토닉워터)’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의 신제품인 ‘빅토리아 수박’을 선보였다. 빅토리아 수박은 여름의 대표 과일인 수박의 시원하고 달달한 향을 스파클링 음료에 더한 것이 특징이다. 주류업계에서도 탄산이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쏘토닉(소주+토닉워터)’ 인기에 힘입어 이마트와 공동 기획한 ‘진로믹서 토닉워터 스페셜 팩’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 세트는 다양한 맛의 한국형 소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진로믹서 토닉워터 오리지널’ 6개와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 2개로 구성돼 있다.

    새콤달콤한 과일 맛으로 무더위 날리고 생기 재충전!

    새콤달콤한 과일 맛은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 업계는 과일 제품부터 과일향을 추가한 제품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 코카-콜라사 ‘환타 파인애플 플레이버’, CU 과즙 컵얼음 ‘깔라만시 아이스컵’
    ▲ 코카-콜라사 ‘환타 파인애플 플레이버’, CU 과즙 컵얼음 ‘깔라만시 아이스컵’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는 상큼 달콤한 파인애플 맛을 담은 ‘환타 파인애플 플레이버’를 선보이고 있다. 톡톡 튀는 상큼한 매력의 라이징 스타 전소미와 AB6IX의 이대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일상에서 자꾸 환타에 끌리는 환타 본능’을 ‘1인 1환타’ 영상에 담아냈다. 두 사람은 생기발랄한 표정과 손발이 척척 맞는 우정 댄스를 통해 함께 마시면 더욱 즐거운 환타의 매력을 표현한다.

    CU는 과즙 컵얼음 ‘깔라만시 아이스컵’을 선보였다. 깔라만시 과즙이 첨가된 얼음을 컵에 담은 상품으로 원하는 음료를 부으면 어디서나 깔라만시 과즙을 넣은 것처럼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이디야 ‘이디야 펀치 3종’, 토프레소 ‘패션 펄 에이드’
    ▲ 이디야 ‘이디야 펀치 3종’, 토프레소 ‘패션 펄 에이드’
    이디야커피는 여름시즌 신제품 ‘이디야 펀치 3종’을 선보였다. 석양과 바다를 주제로 과일칩 토핑을 더해 바캉스 콘셉트를 살린 에이드 음료이다. 선라이즈 펀치, 선셋 펀치, 오션 펀치 3종으로 사우어솝, 레몬그라스, 모스카토 포도 등 커피 전문점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원료를 사용해 열대 과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토프레소는 여름을 맞아 패션후르츠를 더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특히 ‘패션 펄 에이드’는 패션후르츠 특유의 상큼함에 화이트펄을 더해 싱그러움을 강조한 에이드 음료이다. 백향과라고도 불리는 패션후르츠는 백가지 향기가 나는 과일이라는 뜻처럼 풍부한 맛과 향기를 자랑한다. 또한 패션 펄 에이드는 토프레소가 2019년 봄에 선보인 버블샷에 이어 펄을 주재료로 사용해 쫀득쫀득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무더위 스트레스는 이국적인 향신료로!

    동남아보다 더 동남아 같은 날씨에 베트남, 멕시코 등 향신료가 강한 이국적인 음식들도 주목받고 있다.
  • 대상 청정원  ‘베트남 소스’, GS25 반미 샌드위치
    ▲ 대상 청정원 ‘베트남 소스’, GS25 반미 샌드위치

    대상 청정원은 아시안 쿠킹소스 시리즈로 ‘베트남 소스’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트남식 분짜 소스’와 ‘베트남식 닭쌀국수 소스’다. ‘베트남식 분짜 소스’는 쌀국수와 고기, 채소를 소스에 적셔먹는 베트남식 쌀국수인 ‘분짜’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으로 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식 닭쌀국수 소스’는 기존 소고기 베이스의 소스와 달리 닭육수를 베이스로 만들어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쌀국수 소스다.

    GS25는 베트남 유명 요리인 반미 샌드위치와 멕시코 대표 음식인 멕시칸타코, 멕시칸나쵸를 출시했다. 특히, 반미 샌드위치는 바게트(baguette, 빵)를 사용해 만든 베트남식 샌드위치로, GS25는 주재료인 바게트를 베트남 현지에서 직수입해 베트남 현지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