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식도락, 엔터테인먼트, 자연과 하는 휴식 등 테마에 맞게 즐기기 좋은 '호캉스 여행지'

기사입력 2019.07.01 10:17
  • 장거리 여행 대신 호텔에서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호캉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매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여행 예약 플랫폼 아고다가 2019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상위 5곳에 선정된 ‘서울’, ‘부산’, ‘제주’, ‘인천’, ‘강릉 및 속초’를 호캉스 여행지로 소개했다.

    식도락의 천국 '서울'
  • 사진출처=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뷔페 더 스퀘어
    ▲ 사진출처=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뷔페 더 스퀘어

    지난 3년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로 조사된 서울은 여행객 취향껏 선택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로 가득한 여행지다. 자전거를 타고 시티투어를 즐길 수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을 방문해 후원을 산책해 볼 수도 있다. 맥주 투어, 전통음식 투어를 체험해 보는 등 선택지가 다양하다. 한식, 양식, 일식 등 기호에 맞는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 봐도 좋다.

    눈부신 바다의 절경 '부산'
  • 사진출처=힐튼부산
    ▲ 사진출처=힐튼부산

    부산은 바다의 절경과 도시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다. 감천문화마을, 태종대, 해동 용궁사 등 도심 곳곳을 둘러보는 일일 투어를 통해 부산만의 특색 있는 문화를 엿볼 수 있다.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된 힐튼 부산을 비롯해 멋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1,300여 개의 부산 소재 숙소가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제주도'
  • 사진출처=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
    ▲ 사진출처=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제주도는 아고다 조사 결과 2019년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3위에 선정됐다. 제주도는 워터파크, 짚라인, 승마 체험, 아름다운 해변 등 매력 만점의 즐길 거리가 많아 가족과의 여행에 적합하다.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 앤 리조트는 워터파크, 테마파크 등과 인접해 있어 아이를 동반한 호캉스에 제격이다.

    엔터테인먼트의 중심 '인천'
  • 사진출처=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 사진출처=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하늘길과 바닷길이 열려 있는 인천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 순위에서 지난 3년 연속 4위를 차지했다. 고즈넉한 섬 무의도의 하나개 해수욕장이나 석양이 아름다운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거나 청량산, 월미산 및 마니산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가벼운 등산을 할 수도 있다. 피로를 풀어주는 스파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테마파크 등 여러 종류의 엔터테인먼트를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인천에는 파라다이스 호텔 앤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도보로 이동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강릉 및 속초'
  • 사진제공=롯데리조트 속초
    ▲ 사진제공=롯데리조트 속초

    동해 바다와 가까운 강릉과 속초는 신선한 공기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바다에서 수영을 즐길 수도 있고, 따뜻한 온천에 몸을 담그고 피로를 풀 수도 있다.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하거나 수평선 너머로 떠오르는 아침 해를 바라보며 특별한 여행을 만끽해도 좋다. 가슴이 탁 트이는 바다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오징어, 대게 등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낚시 체험도 할 수 있다.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롯데리조트 속초를 추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