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스마일게이트 툰스푼, 에픽세븐 월페이퍼 제작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19.06.28 12:56
  •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에픽세븐 영웅 66종을 활용한 월페이퍼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에픽세븐 월페이퍼 제작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및 PC 배경화면을 자유롭게 제작하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에픽세븐 오리지널 영웅 66종의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툰스푼 에디터를 활용해 월페이퍼를 제작하거나, 별도로 본인만의 개성이 담긴 에픽세븐 관련 월페이퍼를 제작한 뒤 툰스푼 이벤트 페이지에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내부 심사를 통해 구글플레이 상품권 5만원권(총 10명)을 지급한다.

  • 사진=스마일게이트 홀딩스
    ▲ 사진=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툰스푼 서비스를 담당하는 홍승호 실장은 "올 해 툰스푼은 매월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IP를 활용한 이벤트 외에도, 굿즈 제작, 작가 온라인 홍보, 성실작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작가들의 2차 창작활동을 지원할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작자들에게 좀 더 친숙한 서비스로 다가서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툰스푼은 스마일게이트의 오리지널 게임 리소스를 활용해 2차 창작을 장려하고, 게임 유저의 즐거움의 영역을 확대해 가는 서비스다.

    일본의 코미포(COMIPO) 프로그램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하여 한국어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기존 코미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리소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에픽세븐, 테일즈런너, 애니팡, 큐라레, 로스트아크 등 스마일게이트 게임의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새로운 게임과의 콜라보를 통해 유저들에게 2차 창작의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4월부터 에픽세븐과 함께 총 3회에 걸쳐 이용자들의 2차 창작을 돕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에픽세븐의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픽세븐 홈페이지 또는 툰스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