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가용비 트렌드에 식·음료계 대용량 RTD 출시 잇달아

기사입력 2019.06.21 14:25
  • 최근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 트렌드가 주목받으면서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 ‘립톤 아이스티’
    ▲ 롯데칠성음료 ‘립톤 아이스티’
    롯데칠성음료는 여름철 인기제품 ‘립톤 아이스티’ 1리터 페트를 출시했다. 립톤 아이스티는 리얼 홍차와 복숭아 과즙이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티다. 립톤 아이스티는 ‘음식을 더 맛있게, 친구들과 더 즐겁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음식과 아이스티의 조화를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패키징에는 에코 절취선을 넣어 재활용 분리배출에 편리함을 더했다. ‘립톤 아이스티’ 1리터 페트는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동서식품은 지난 4월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50% 늘린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360mL)' 2종을 출시했다.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콜롬비아와 과테말라, 케냐산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뒤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아낸 듯한 고소한 향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로스티 블랙'과 에스프레소에 우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로스티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맥심 티오피 캔커피'도 더블랙, 스위트아메리카노, 마스터라떼, 콜드브루(아메리카노&스위트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제품 라인업뿐만 아니라 200mL, 275mL, 380mL 등 다양한 용량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 코카-콜라사 '조지아 크래프트'
    코카-콜라사의 RTD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지난달 출시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47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오랜 시간 깊고 진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풍부한 맛을 가득 담은 대용량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는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여 잠을 깨기 위해 커피를 자주 음용하는 직장인들에게 짧지만 유쾌한 휴식을 제공한다.
  • 오비맥주 '필굿(FiLGOOD)'
    ▲ 오비맥주 '필굿(FiLGOOD)'
    오비맥주의 발포주 신제품 '필굿(FiLGOOD)'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용량 1.6L 페트 제품을 선보였다. 오비맥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기존 355ml, 500ml 캔 제품만 판매해 온 필굿에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추가해 23일부터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오비맥주 이천공장에서 생산하는 필굿 1.6L 페트 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