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선택·순간' 등 메세지 담긴 '맥주 캠페인' 광고 진행

기사입력 2019.06.17 15:06
  •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다양한 컨셉의 맥주 캠페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카스 맥주는 '야스(YAASS)' 캠페인 세 번째 영상 '갓 만든 맥주 편'을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 카스 '야스(YAASS)' / 사진=오비맥주
    ▲ 카스 '야스(YAASS)' / 사진=오비맥주

    이번 영상은 기온이 오르는 여름철에 걸맞게 '선택의 즐거움과 신선함'을 주제로 삼았다. 야스(YAASS) 캠페인은 '결정장애 세대(메이비 세대)'를 위한 카스의 대안 제시를 핵심 테마로 삼고 있다. 사소한 결정을 내릴 때조차 주변의 의견에 의존하는 메이비 세대에게 '결정의 순간 당신의 선택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갓 만든 맥주 편'은 '가장 맛있는 맥주는 신선한 맥주'라는 메시지도 함께 전달하며 카스의 최고 강점인 '신선도'를 강조했다.

  • 카스는 여름 성수기 개막과 함께 '야스(YAASS)' 타이틀 아래 대대적인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펼친다. 캠페인 영상에 등장하는 '야스(YAASS)' 캐릭터가 식당, 마트, 유원지 등을 직접 찾아다니며 캠페인 취지를 알릴 계획이다. 또한 카스의 강점인 신선함을 알리기 위해 대형마트 등에 카스의 제조일자를 나타내는 디지털 전자시계를 표시한 독립 매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하이네켄
    ▲ 사진제공=하이네켄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은 1mm만 다르게 생각해도 일상이 즐거워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남주혁의 광고를 공개했다.

    배우 남주혁과 함께한 이번 썸머 캠페인 광고영상은 ‘여름의 모든 순간(Every Summer Moment)’을 컨셉으로 일상과 계절의 특별함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줄 아는 ‘모든 순간’에 하이네켄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특별한 여름을 계획하지만 순조롭지만은 않은 남주혁의 일상에 하이네켄 썸머 캠페인의 위트 있는 메시지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영상 속 남주혁은 계획대로 완벽하게 실현하지 못하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하이네켄과 함께라면 한결 가볍고 유쾌하게 매 순간을 즐긴다는 스토리다.

    또한, 하이네켄은 이번 썸머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마트, 홈플러스를 포함해 전국 대형 마트에서 12캔으로 구성된 330mL 용량의 맥주를 ‘하이네켄 쿨러백(Cooler Bag)’과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여름 시즌 동안 소비자의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 김서형, 김윤아, 송은이 / 사진=오비맥주
    ▲ 김서형, 김윤아, 송은이 / 사진=오비맥주

    김서형, 김윤아, 송은이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의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캠페인에 참여했다.

  • 오비맥주는 김서형, 김윤아, 송은이가 함께 참여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편을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