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핑은 야외에서 즐기는 액티비티인 만큼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한다. 특히 원터치·팝업 텐트 등 손쉽게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는 캠핑용품이 인기다. 캠핑족들이 손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을 알아보자.
-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누구나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손쉬운 사용법과 휴대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두루 갖춘 실용적인 캠핑용품 3종을 출시했다.
아이더 '팝업텐트'는 폴대 연결을 통한 구조적인 설치 및 해체 없이 던지면 펴지는 3인용 원터치 팝업 텐트다. 바닷가 혹은 공원 등 야외에서 간편하게 그늘막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스카이뷰 설계로 하늘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가벼운 무게(2.35kg)로 인해 휴대는 물론 수납 및 보관이 용이하다.
아이더 '솔로텐트'는 설치가 손쉬운 1~2인용 비박텐트다. X자 구조의 메인폴 구성으로 혼자서도 무리 없이 설치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텐트 천장과 입구 부분에 메쉬 소재를 적용, 바람이 잘 통하도록 해 무더운 여름철 텐트로 제격이다. 본체와 플라이 부분은 분리 사용이 가능하다. 초경량 무게(2.19kg)로 혼자 즐기는 캠핑이나 백팩킹에 제격이다.
아이더 '카티즈 쉐이드 3'는 해변이나 공원에서 가벼운 피크닉을 즐길 때 활용하기 좋은 그늘막이다. 원터치 형식으로 설치와 해체가 손쉽다. 낮잠을 즐기거나 해수욕을 위해 옷을 갈아 입을 때 그라운드 시트를 본체와 버클로 연결하여 4면이 차단된 가림막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아이옥스(Aioks)는 야외에서 손쉽게 캠핑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동식 수납함, 식탁 및 버너를 통합한 캠핑용품이다.
제품을 접었을 땐 의자, 음식, 식기류 등 집기를 담을 수 있는 박스형태로 하단의 바퀴와 슬라이딩 손잡이는 여행 캐리어처럼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제품을 펼쳤을 땐 성인 4인이 사용 가능한 사이즈는 물론 두 개의 버너가 빌트인 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취사할 수 있어 캠핑족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SNOW PEAK)'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콜라보레이션한 'SNOW PEAK┃LINE FRIENDS Limited Edition'을 글로벌 런칭했다.
신제품은 스노우피크의 제품에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의 '브라운', '샐리' 캐릭터를 적용했다. 제품은 어메니티돔, 호즈키, 폴딩 체어, 리틀 램프 녹턴, 엔트리 싱글SS, 컵 마커, 가랜더 등 8종으로 구성됐다.
-
캠핑족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템이 바로 '물'이다. 브리타는 제품 상단에 수돗물을 넣으면 필터가 이물질을 걸러 식수로 만들어주는 정수기로, 세척부터 필터 교체까지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여러 제품 가운데 캠핑족의 선택을 받은 건 8.2L 넉넉한 용량의 '브리타 플로우(Flow)'.
플로우는 안정적인 디자인의 컨테이너 형태로 야외 테이블이나 차량 트렁크에 배치가 가능하고 하단의 급수 탭을 이용해 물 양 조절이 용이하다. 또 슬라이딩 개폐 방식의 뚜껑 상단에는 4주마다 혹은 150ℓ 정수 후 필터 교환시기를 알려주는 '브리타 메모'가 탑재돼 있어 필터 교체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