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개성 넘치는 '패션 스타일'로 뮤직 페스티벌 즐겨보자!

기사입력 2019.06.12
  • 본격적인 더위와 함께 손꼽아 기다렸던 페스티벌 시즌이 돌아왔다. 다양한 장르와 다른 매력을 지닌 뮤직 페스티벌에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기 위한 포인트 아이템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컬러&패턴, 프린트로 개성을 담아낸 화사한 페스티벌 패션을 제안한다.

    패턴 원피스
  • 사진=(왼쪽부터) 타라자몽, 오브제, 래트바이티, 빔바이롤라, 랩, 랩, 핀블랙
    ▲ 사진=(왼쪽부터) 타라자몽, 오브제, 래트바이티, 빔바이롤라, 랩, 랩, 핀블랙
    페스티벌 룩에서 빠질 수 없는 베스트 아이템은 바로 패턴이 돋보이는 컬러 원피스다. 강한 컬러감과 독특한 패턴, 프린트의 조합은 수많은 인파 속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마음껏 뿜어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시원한 어깨 라인을 보여줄 수 있는 오프숄더 원피스 또는 산뜻한 슬립 롱 원피스 스타일과 히피룩의 자유로우면서도 에스닉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패턴, 러플, 꼬임 등 포인트가 가미된 원피스 하나만으로도 멋스러운 페스티벌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페이즐 패턴, 리본 등의 헤어 밴드나 컬러 헤어핀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산뜻하게 룩을 마무리할 수 있다.

    프린팅 아이템
  • 사진=(왼쪽부터) SJSJ, 소니아리키엘, 랩, 핀블랙, 헤지스레이디스, 핀블랙, 핀블랙, 타라자몽, 시스템, 소니아리키엘, 듀엘, 까웨
    ▲ 사진=(왼쪽부터) SJSJ, 소니아리키엘, 랩, 핀블랙, 헤지스레이디스, 핀블랙, 핀블랙, 타라자몽, 시스템, 소니아리키엘, 듀엘, 까웨
    하루 종일 쉴 틈 없이 흥겨운 음악에 몸을 맡길 예정이라면 톡톡 튀는 컬러와 자유로운 분위기가 인상적인 프린트 아이템을 활용한 멋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캐주얼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화사하고 경쾌한 분위기의 프린트 티셔츠와 독특하고 신비로운 무늬를 보여주는 타이다이 패턴의 티셔츠를 데님 혹은 컬러 숏 팬츠, 패턴 스커트 등 디테일이 있는 하의와 함께 매치하면 활동성은 물론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야외 페스티벌을 즐길 예정이라면 날씨 체크는 필수다. 소나기 예보가 있을 시 기능성 방수 아우터를 준비해 급변할 수 있는 날씨에 대비하자. 화려한 그래픽 패턴과 믹스 된 컬러감이 돋보이는 기능성 아우터는 우중충한 날씨에도 페스티벌을 즐기기에 문제없는 잇 아이템이다.

    액세서리
  • 사진=(왼쪽부터) SJSJ, 랩, 칼린, 랩, 랩, 뷰, 뷰, 빔바이롤라, 빔바이롤라, 빔바이롤라, 토스, 클라쎄14
    ▲ 사진=(왼쪽부터) SJSJ, 랩, 칼린, 랩, 랩, 뷰, 뷰, 빔바이롤라, 빔바이롤라, 빔바이롤라, 토스, 클라쎄14

    반짝이는 조명에 더욱 화사하고 완벽한 페스티벌 패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액세서리를 활용해 코디를 보다 더 강조하는 방법도 있다.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낮부터 시작되는 페스티벌에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패션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틴트 선글라스는 은은하게 입혀진 렌즈 컬러로 보다 세련된 매력을 전달한다.

    또한, 활동량이 많은 페스티벌에서는 빅 백보다는 작고 휴대성이 좋은 벨트백, 크로스백을 추천한다. 언제 어디서든 이동이 용이하고 소지품 분실을 예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평소 착용하는 액세서리보다 볼드하고 컬러풀한 주얼리를 함께 매치하면 한층 더 화려한 변신이 가능하다. 가벼운 착용이 가능한 아크릴, PVC 소재의 주얼리나 매듭 팔찌를 컬러 시계와 함께 레이어드 하면 더욱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