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인디안밥 우유?…스낵·과일 들어간 이색 우유 제품들

기사입력 2019.06.10 11:16
  • 푸르밀 '인디안밥 우유'
    ▲ 푸르밀 '인디안밥 우유'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농심과 손잡고 '인디안밥 우유'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농심 '인디안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가공유로 최근 식품 업계의 뉴트로 트렌드와 캐틱터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이다.

    인디안밥은 1973년 출시 된 농심의 스테디셀러로 고소한 옥수수맛이 특징이다. 푸르밀은 인디안밥을 우유로 재해석 해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느끼는 동시에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레트로풍의 인디안밥 캐릭터 디자인을 담아 친숙함을 더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소한 곡물 맛이 나는 우유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풍부한 옥수수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추억 속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3050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 서울우유 복숭아
    ▲ 서울우유 복숭아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복숭아 인기에 발맞춰 달콤한 복숭아 우유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상큼달콤한 복숭아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우유가 절묘하게 합쳐져 색다른 조합을 이룬다.

    서울우유협동조합는 은은하면서도 향긋한 복숭아 맛이 일품인 '서울우유 복숭아'를 선보였다. '서울우유 복숭아'는 신선한 국내산 원유에 복숭아 과즙이 들어있어 향긋한 복숭아의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을 2%로 줄인 저지방우유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

    패키지의 경우, 여성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산뜻한 코랄 색상으로 눈길을 사로잡으며 대표적인 봄, 여름과일인 복숭아를 가운데에 앙증맞게 그려 넣어 상큼한 이미지를 더했다.

  • 빙그레 '리치피치맛우유'
    ▲ 빙그레 '리치피치맛우유'

    빙그레가 출시한 '리치피치맛우유'는 열대 과일인 리치와 복숭아를 섞어 만든 제품이다. 처음 우유를 맛볼 때 리치의 향이 느껴지고,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의 맛이 느껴진 뒤 끝 맛은 복숭아의 상큼한 맛으로 마무리된다. 우유의 색도 색채 전문 기업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상인 '리빙 코랄(Living Coral)'을 재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