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하겐다즈 크런치 콘'부터 '아맛나콘' 등…진화하는 아이스크림 콘

기사입력 2019.06.05 14:55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59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콘 카테고리 제품인 '하겐다즈 크런치 콘(Haagen-Dazs Crunchy Cone)'을 출시했다.

  • 사진=하겐다즈 크런치 콘
    ▲ 사진=하겐다즈 크런치 콘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하겐다즈 크런치 콘'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콘에는 최상의 바삭함을 위한 하겐다즈의 노하우가 담겨있다. 아몬드 슬라이스가 듬뿍 박혀 있어 크런치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특히 콘 내부 전체에 초콜릿 코팅을 입혀 아이스크림을 다 먹는 순간까지 콘의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 있다.

    아이스크림은 크림과 우유 등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하고, 합성색소 및 합성향료를 일체 넣지 않아 부드러우면서 진한 텍스처와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여기에 고소하고 바삭한 아몬드 조각과 초콜릿 칩 토핑을 가득 올려 더욱 풍부한 맛의 디저트콘을 완성했다.

    또한 비주얼도 차별화를 뒀다. 마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바로 담아낸 듯한 동그란 스쿱 모양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상부를 일반 종이 재질이 아닌 플라스틱 뚜껑으로 보호하고, 크런치 콘을 안전하게 지지하는 박스 포장으로 마무리해 완벽한 비주얼을 유지한다.

  • 사진=(왼쪽부터) 아맛나콘, 이천쌀콘
    ▲ 사진=(왼쪽부터) 아맛나콘, 이천쌀콘

    롯데푸드는 지난 3월,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 아맛나 바를 콘으로 만든 '아맛나콘'을 출시했다. 아맛나콘은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당통팥 시럽을 넣은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이다. 유지방 6%의 부드럽고 진한 밀크 아이스크림에 당통팥 시럽이 들어있고 콘과자 상단부터 하단까지 당통팥 시럽을 가득 채워 먹는 내내 달콤한 팥 맛을 느낄 수 있다. 당통팥 시럽 안에 콕콕 박힌 통팥은 풍부한 식감을 살려준다. 패키지는 아맛나 바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아맛나의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이마트24는 지난 5월, 쌀을 소재로 '이천쌀콘’을 출시했다. '이천쌀콘'은 이천 지역 특산물 쌀을 소재로 만든 콘 아이스크림으로 이마트24가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천 찹쌀의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며, 콘 하단의 초코 믹스를 기존 콘 아이스크림 대비 2배 더 넣어 달콤함을 극대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