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올여름, 더위에 지친 입맛 되찾아 줄 여름 신메뉴

기사입력 2019.06.03 16:01
  • 더위에 지쳐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을 맞아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는 상큼하고 시원한 별미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올여름 내 입맛을 사로잡을 메뉴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자.

    바르다김선생
  • 김밥 브랜드 바르다김선생은 신메뉴로 무나물 꼬막비빔밥과 치즈 가락떡볶이, 순메밀 회냉면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 3종은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워줄 수 있도록 다양한 식감과 맛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무나물 꼬막비빔밥은 특제 소스로 버무린 쫄깃한 남도 꼬막과 무나물, 쪽파, 청상추 등 각종 야채가 어우러진 메뉴다. 여기에 청양고추가 가미돼 알싸한 매운 맛을 더해주며, ‘바른 참기름’과 무조미 김도 제공돼 고소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치즈 가락떡볶이는 바르다김선생만의 매콤한 소스와 쫄깃한 가락떡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락떡볶이에 고소하고 담백한 치즈가루가 추가된 제품이다. 빨간 소스와 대비되는 하얀 치즈가루, 튀긴 쫄면과 계란, 파 등의 고명으로 푸짐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순메밀 회냉면은 100% 순메밀로 반죽해 뽑은 면에 명태회를 곁들인 비빔냉면으로, 살얼음까지 더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원할머니보쌈·족발
  • 원할머니보쌈·족발에서는 여름철 보양식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족발, 더덕명태회무침면, 장조림주먹밥 등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마늘로 유명한 의성 마늘을 활용한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족발, 더덕명태회무침면, 장조림주먹밥 등 4종이다.

    이번 신메뉴 중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족발은 달달한 의성마늘과 오색 떡쌈(호박, 쑥, 치즈, 백년초, 인절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의성마늘은 즙액이 많아 살균력이 강하고 독특한 향기와 매운 맛과 단맛, 알싸한 맛 등 다섯 가지 맛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또, ‘더덕명태회무침면’은 특유의 씁쓸한 맛을 지닌 제주∙강원도 더덕과 부드럽고 도톰한 속초식 명태회무침의 조화가 돋보이는 여름철 별미이며, 장조림주먹밥도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이다.

    투뿔등심
  • SG다인힐이 운영하는 투뿔등심에서는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특선 메뉴로 '초계 국수'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한 '초계 국수'는 닭을 푹 고아 만든 육수에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해 식히고, 사과, 배, 닭고기 등 각종 고명을 푸짐하게 올려 원기 회복은 물론 사라진 입맛까지 돌아오게 만든다. 특선 메뉴인 '초계 국수'는 1만2000원에 판매하며, 투뿔등심 여의도점과 고담 삼성점을 제외한 모든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이마트24
  • 이마트24는 지난 달에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김치말이국수와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각 3,600원, 1,100원으로 여름시즌(8월까지)동안만 선보인다.

    김치말이국수는 쫄깃한 소면과 김치, 오이, 육수로 구성됐으며, 구매 시 얼음컵을 제공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종가집 김치를 사용했으며, 적당히 익은 김치의 산도(pH4)를 균일하게 유지해 육수와 맛의 균형을 이룬다. 뉴생와사비삼각초밥은 일반 삼각김밥에 들어가는 참깨 조미밥이 아닌 초밥용 밥에 톡 쏘는 생와사비와 삼각김밥 인기 재료인 참치를 넣어 만들었다. 전자레인지에 데우지 않고 차갑게 먹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각초밥의 생와사비참치 내용물을 일반 삼각김밥 보다 20%가량 늘려 속을 알차게 채웠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