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시원하게 해 줄 뷰티부터 식음료·패션까지 '더위 제품' 시동

기사입력 2019.06.03 11:26
  • 예상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폭염 특수를 잡기 위해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뷰티, 패션, 식음료 등 시즌 한정판을 비롯해 신제품까지 다양한 여름 제품을 만나보자.

    여름철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 아이템
    뜨거운 햇빛과 높아지는 기온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쿨링 화장품과 땀으로 인해 지워지고 들뜨기 쉬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줄 픽서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사진제공=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오싹 서머 에디션
    ▲ 사진제공=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오싹 서머 에디션

    리얼베리어는 여름을 맞아 달아오른 피부온도를 낮춰줄 쿨링 아이템들을 담아 '오싹 서머 에디션'을 출시했다. 여름 시즌 대표 상품 '아쿠아 수딩 젤 크림'과 신제품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마스크' 등과 함께 한정 수량 제작된 쿨링 파우치가 포함된 이번 기획 상품은 H&B스토어와 온라인몰에서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여름철 직사광선에 의해 올라간 피부 온도를 사용 후 5°C 낮춰주는 임상을 완료한 쿨링 수분크림이다.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를 77% 함유해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 사진제공=(왼쪽부터)어반디케이 ‘올나이트 썸머 솔스티스 세팅 픽서’
    ▲ 사진제공=(왼쪽부터)어반디케이 ‘올나이트 썸머 솔스티스 세팅 픽서’

    어반디케이는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의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썸머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올 나이터 세팅 스프레이는 어반디케이만의 획기적인 포뮬라로 화장이 녹듯이 지워지는 멜트다운 (Meltdown) 현상과 메이크업이 주름 사이에 끼는 현상을 막아주어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 하루 종일 그리고 밤새도록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고정해준다.

  •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이스뷰티 스킨케어'
    ▲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이스뷰티 스킨케어'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오는 6월 뜨거운 여름에 혹사당하는 피부를 위한, 얼려 쓰는 화장품인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를 출시한다.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여름철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 피부 탄력 저하, 과도한 피지 분비 등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주고자 개발된 제품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8개 브랜드에서 총 8품목으로 구성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크림’을 포함하여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 ‘한율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아이스 시카크림’, ‘이지피지 워터멜론 아이스-스틱’, ‘일리윤 그대로 얼려쓰는 마스크’,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 ‘에뛰드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원하는 스킨케어 유형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이냉치냉' 속까지 시원한 여름 음식
    더위를 한번에 날려주는 냉면, 아이스커피, 아이스크림 등으로 올 여름을 이겨내보자.
  • 사진제공=(왼쪽부터) 동서식품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아워홈 ‘평양물냉면’
    ▲ 사진제공=(왼쪽부터) 동서식품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아워홈 ‘평양물냉면’
    동서식품은 아이스 커피믹스를 포함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아이스 믹스, 맥심 아이스 블랙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제품에는 커피를 즐기고 있는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져 있으며, 패키지에 아이스 커피 레시피를 소개해 누구나 최적의 비율로 시원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워홈은 여름 한정판 '평양물냉면'을 내놨다. 평양냉면 고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육수와 면을 차별화했고, 꿩뼈를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북식 제조법을 적용했다.  면은 전통방식 그대로 반죽을 틀에 넣고 강한 압력을 가해 뽑아내고, 고온에 빠르게 삶아내어 생메밀 고유의 빛깔과 은은한 향을 유지했다.
  • 사진제공=롯데푸드 '국화빵 딸기',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 사진제공=롯데푸드 '국화빵 딸기',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또 롯데푸드는 대표적인 찰떡 모나카 아이스크림인 국화빵에 딸기 시럽을 넣은 '국화빵 딸기'를 선보였다. 국화빵 딸기는 맛있는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 시럽 2%를 함유해 팥과 찰떡, 딸기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패키지도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추억의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분홍색 톤 앤 매너로 딸기 맛을 표현하면서도 과거 국화빵 패키지의 한지 느낌과 특유의 국화빵 폰트를 되살려 정통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번에 국화빵 딸기를 새로 출시하면서 국화빵 아이스크림을 전체 3종(오리지널, 인절미, 딸기)으로 운영한다. 향후 롯데푸드는 국화빵을 국내 대표 모나카 아이스크림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가 식이섬유를 담은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는 현대 식문화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상큼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는 동시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이번 신제품은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의 2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청포도, 배 등의 다양한 과즙을 활용해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더위도 스타일도 잡는 패션 아이템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패션업계에서도 시원함과 특수 소재를 강조한 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냉감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 통기성이 좋은 소재의 패션 아이템 등을 앞세워 여름 대목 장사에 나섰다.
  • 사진제공=(왼쪽부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버킷 디워커 에어’, 아이더 `아이스 에어 데님(제닝스 에어)`
    ▲ 사진제공=(왼쪽부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버킷 디워커 에어’, 아이더 `아이스 에어 데님(제닝스 에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여름 에디션 제품 '버킷 디워커 에어'를 선보였다. 신제품 버킷 디워커 에어는 지난 1월 출시한 어글리슈즈 버킷 디워커를 여름에 맞춰 업그레이드했다. 봉제를 최소화한 하이퍼 퓨즈 기법과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매쉬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는 청바지에 냉감 기술을 적용한 '아이스 에어 데님'을 출시했다. 통기성과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메시 원단이 적용돼 입는 순간부터 착용하는 동안에도 시원하다. 또 아이더만의 후가공 `아이스티(ICE-T)`가 적용돼 냉감 효과를 지속시켜 준다. 자연스러운 워싱과 청바지 본연의 멋스러움을 살린 깔끔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활용하기도 좋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