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빨간머리앤, 스누피, 짱구…‘애니메이션×뷰티·패션’ 콜라보 아이템

기사입력 2019.05.31 10:39
  • 최근 연령층에 상관없이 폭넓은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유통업계의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뷰티·패션 업계에서도 인기 애니메이션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의 인기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알아보자.

    롭스×빨간머리앤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LOHB’s(이하 롭스)’가 대원미디어와 함께 빨간머리앤 콜라보레이션 라인업을 선보였다. 1979년 일본 후지TV에서 첫 방송 된 ‘빨간머리앤’은 지금도 다양한 연령층에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애니메이션의 고전으로 불리는 작품이다.

  • 사진=대원미디어
    ▲ 사진=대원미디어

    롭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틴트, 아이섀도 등의 이색 뷰티 라인업에서부터 토스터와 멀티포트 등의 스위트홈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빨간머리앤의 주인공 앤을 비롯한 다양한 이미지와 패턴을 적용한 ‘롬앤’, ‘바비리스’ 등 유명 브랜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대원미디어
    ▲ 사진=대원미디어

    빨간머리앤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전국 127개의 롭스 오프라인 매장의 '빨간머리앤' 테마 섹션에서는 확인할 수 있으며, 롭스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으로 매장 구매 고객 대상의 다양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리바이스키즈×스누피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아메리칸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키즈는 전 세계적인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누피’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귀여운 여름 티셔츠를 선보였다.

  • 사진=리바이스키즈
    ▲ 사진=리바이스키즈

    이번 신제품은 무더위를 겨냥한 반팔 티셔츠로, 2가지 디자인과 8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빨강, 파랑 등 깔끔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의 비비드 컬러가 특징으로, 사랑스러운 스누피 캐릭터와 리바이스의 로고 나염이 더해져 발랄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4세에서 16세까지 착용할 수 있는 폭넓은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며,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멤버십 위크 프로모션은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스파오×짱구, 드래곤볼, 토이스토리, 주토피아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 사진=스파오
    ▲ 사진=스파오

    대원미디어와의 협업으로 출시한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 ‘짱구 파자마’는 2017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원미디어와 스파오는 지난 5월 초에도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드래곤볼Z’ 캐릭터들이 입던 수련용 도복을 재현한 ‘드래곤볼 파자마’, 근두운과 4성구가 새겨진 자수 티셔츠 등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 사진=스파오
    ▲ 사진=스파오

    또한, 스파오는 지난 1월 스파오 SNS 채널을 통해 진행한 캐릭터 선호도 조사와 온라인 빅데이터 버즈량 분석에서 ‘토이스토리’와 ‘주토피아’가 나란히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을 기반으로, ‘나의 최애 인기 캐릭터’라는 컨셉으로 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한 ‘토이스토리&주토피아’를 라인업했다.

  • 사진=스파오
    ▲ 사진=스파오

    ‘토이스토리’ 시리즈의 카우보이 우디, 우주비행사 버즈, ‘주토피아’의 토끼 보안관 주디, 나무늘보 플래시 등 ‘토이스토리’와 ‘주토피아’의 캐릭터 10여 종을 적용한 티셔츠는 파오 온라인몰과 무신사 온라인스토어 및 스파오 명동점, 강남점, 홍대점 등 전국 주요 28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