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주말 나들이] 세계 각국 4만5천 송이 장미 물결…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

기사입력 2019.05.24 17:42
  • 사진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신성호-아름다운장미원에서'(사진출처=서울시)
    ▲ 사진공모전 우수상 수상작 '신성호-아름다운장미원에서'(사진출처=서울시)

    아름다운 장미와 호젓한 호수, 봄 내음이 가득한 풍경 속에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에 가보는 건 어떨까?

    이번 주말인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 ‘장미원 사진관’을 주제로 장미원 축제가 열린다.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에서는 100여종, 45,000여주의 장미를 54,075㎡(1만6천여 평)꽃밭에 심어 화려하게 물든 장미빛 풍경을 감상 할 수 있다.

  • 사진출처=서울시
    ▲ 사진출처=서울시

    올해 장미원축제에서는 체리 메이딜란드, 윈쇼튼, 핑크피스, 메어리로즈, 브라더캐드팔 등 다양한 장미 품종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장미축제에서는 장미를 일반 나무처럼 만든 최고급형 정원수 장미 ‘영국 스탠다드 장미’ 를 만나볼 수 있다. 다르시부셀, 메어리로즈, 위즐리 2008 등 17종 40주의 스탠다드 장미는 부케를 연상시키는 특이한 수형과 더불어 아름다운 향기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스탠다드 장미 하부에는 보라색의 프렌치라벤더가 다층으로 식재되어 장미와 허브의 색다른 조화를 볼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장미터널을 조성하여 덩굴장미 골든샤워, 코랄던,  안젤라 등을 볼 수 있으며, 장미터널 상부에는 버베나, 목마가렛등 초화류등을 걸이화분으로 설치하여 꽃향기 가득한 터널을 거닐 수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건조하고 기온이 낮아 5월 중순부터 개화하기 시작해 축제기간인 5월 마지막주부터 6월 첫째 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