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통계

초·중·고등학생, 어른이 되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세계여행'…하고 싶지 않은 것은?

기사입력 2019.05.17
초·중·고등학생들이 어른이 되면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세계여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렇다면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 것 순위와 어른이 돼도 하고 싶지 않은 것은 무엇인지 등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보자.
  • 교육콘텐츠 전문회사 스쿨잼이 초·중·고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어른이 되면 가장 하고 싶은 것과 하고 싶지 않은 것'으로 학생 응답자 21.5%가 '세계여행'을 1위로 꼽았다.

    이어 '반려동물 키우기'가 12.7%, '친구들과 밤새도록 놀기'가 11.6%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자유롭게 덕질하기' 9.1%, '연애/결혼' 8.8%, '운전하기' 8.3% 순으로 나타났다.

  • 반대로 어른이 돼도 하고 싶지 않은 것으로는 '커피와 술'이 21.5%로 가장 많았다. 이에 대한 이유로는 '아버지가 술을 마시는 모습이 좋아 보이지 않아서', '몸에 좋지 않아서' 등으로 대답했다.

    이어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보기'가 응답률 16.0%로 2위에 올랐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를 보고 싶지 않은 이유로는 '잔인해서', '별 이유는 없지만 보기 싫다'라는 의견 등이 있었다. 이외에도 '독립하기' 11.9%, '반려동물 키우기' 9.7%, '연애/결혼' 6.6%, '운전하기' 5.5% 등도 어른이 돼도 하고 싶지 않은 것으로 꼽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