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몰려 있는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혹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명소를 고루 갖춘 로스앤젤레스를 여행지로 고려해보자.
-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테마파크부터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레스토랑까지, 가족 여행자들을 위한 LA 명소들을 여기 소개한다.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시킬 여행 코스 -
LA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테마파크로는 해리포터, 트랜스포머 등 남녀노소 모두 익숙한 영화들을 테마로 한 어트랙션을 만나볼 수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를 추천한다.
-
영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다 깊이 있게 알아보고 싶다면, 실제 세트장과 소품을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할리우드도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었던 영화 <아쿠아맨>의 실제 의상과 소품을 전시 중이니 히어로물에 관심이 많다면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
이 외에도 VR 체험, 아케이드 등 다양한 오락시설이 있는 투빗써커스 그리고 서핑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말리부 해변도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곳이다.
마지막으로, 어린아이와 함께 비행을 앞두고 있다면, LA 국제공항(LAX)에는 여행객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반려동물 힐링 프로그램 ‘PUP(Pets Unstressing Passengers)'와 해변을 테마로 꾸며진 놀이공간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자.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레스토랑 -
가족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서는 식당 선택도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어린 아이와 함께 식사하기 좋은 LA 레스토랑을 찾고 있다면 다운타운 익스포지션 파크에 위치한 푸드홀 더 필즈 LA(The Fields LA)를 방문해보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판매하며, 아이들에게는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기도 한다.
가족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다면 태국 음식, 멕시코 음식, 아이스크림 가게를 비롯한 40여 개의 상점을 보유하고 있는 그랜드 센트럴 마켓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
마지막으로, 최근 오픈한 트렌디한 공간을 찾고 있다면 다운타운에 위치한 쇼핑 및 아트 콤플렉스인 ROW DTLA의 매뉴팩토리(The Manufactory)를 추천한다.
넓은 공간을 갖춘 레스토랑 타르틴 비앙코(Tartine Bianco)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고,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판매하는 야외 매장인 '아이스크림+커피 윈도우(Ice Cream+Coffee Window)'에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가족 여행자들을 위한 추천 호텔 -
LA에는 가족들과 여유로운 시간과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호텔이 있다. 특히, 일부 호텔은 아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예약 시에 확인해보자.
테마파크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유니버셜 스튜디오까지 트롤리 버스를 운행하는 더 갈랜드(The Garland)를 추천한다.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 스위트룸을 갖추고 있으며, 자동차 극장, 요가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
다운타운에 위치한 옴니 호텔(Omni Hotel)은 더 브로드, 현대미술관(MOCA) 등 주요 미술관과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옴니 키즈 크루’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선물이 들어있는 가방을 제공하기도 한다.
-
할리우드 지역에 자리해 접근성이 좋은 로우스 할리우드 호텔(Loews Hollywood Hotel) 역시 ‘로우스 러브스 키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0세 미만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장난감, 청소년들을 위한 보드게임 등도 갖추고 있다.
- 이주상 기자 jsf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