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입에서 사르르 녹는 '아이스죠리퐁·솔티카라멜·피넛버터크런치·초코바나나' 등 어떤 맛일까?

기사입력 2019.04.30 17:31
한층 더워진 날씨에 유통업계는 더위를 식혀줄 새로운 아이스크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달콤하고 시원한 신상 아이스크림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자.
  • 배스킨라빈스X크라운제과
    아이스 죠리퐁
  • 배스킨라빈스가 크라운제과의 인기 스낵 '죠리퐁'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맛 '아이스 죠리퐁'을 오는 1일 출시한다.

    이달의 맛 '아이스 죠리퐁'은 우유에 타서 먹는 죠리퐁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컨셉의 제품으로, 죠리퐁 아이스크림과 우유향이 가득한 아이스크림에 초코 코팅된 죠리퐁을 넣어 더욱 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쫀득한 찹쌀떡 속에 죠리퐁 아이스크림을 넣은 ‘스노우 모찌 죠리퐁’은 죠리퐁 스낵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로 보는 즐거움도 더했다.

    이외에도 크라운제과의 '카라멜콘땅콩'을 활용한 '아이스 카라멜콘땅콩' 아이스크림과 '아이스 마카롱 카라멜콘땅콩' 등도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
    솔티 카라멜·솔티 카라멜 맥플러리·스트로베리
  • 맥도날드가 1등급 원유를 사용한 아이스크림 3종을 내달 1일부터 선보인다. '솔티 카라멜 콘'은 신선한 1등급 원유로 만든 아이스크림 표면에 달콤 짭조름한 '솔티 카라멜'이 코팅된 아이스크림 콘이다. '솔티 카라멜 맥플러리'는 1등급 원유 아이스크림에 달콤 짭조름한 솔티 카라멜과 바삭한 오레오가 섞인 맥플러리 신제품이다. 단짠단짠의 진수를 보여줄 두 제품은 오는 9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함께 출시되는 '스트로베리 콘'은 신선한 1등급 원유에 국내산 딸기를 넣은 아이스크림 콘으로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선명한 딸기우유 빛깔의 비주얼로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신제품이다.

    하겐다즈
    피넛버터 크런치
  •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지난해 가을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피넛버터 크런치(Peanut Butter Crunch)'을 재출시했다.

    한정 제품으로 소개된 지 7개월여 만에 재출시 된 하겐다즈 '피넛버터 크런치'는 높은 원유 함량으로 하겐다즈만이 구현할 수 있는 진하고 크리미한 맛과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이다. 특히 고품질의 땅콩을 사용해 벨벳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피넛버터 소스에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는 캐러멜라이즈 솔티드 땅콩 토핑이 어우러져 완성된 치명적인 '단짠' 조합이 하겐다즈만의 리치한 맛에 풍미를 더한다.

    미니스톱
    소프트 초코바나나
  • 미니스톱은 소프트크림을 사용한 케이크 디저트 '소프트 초코바나나'를 출시했다. 소프트 초코바나나는 3겹으로 구성된 케이크위에 소프트크림 밀크를 얹어서 함께 먹는 상품으로 미니스톱의 대표 디저트 메뉴인 소프트크림 밀크를 새로운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서브 디저트 메뉴다.

    특히 바나나의 맛과 식감을 풍부하게 살리기 위해 바나나퓨레와 초콜릿 토핑과자를 넣어 부드러움과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소프트 초코바나나의 케이크는 바나나시럽으로 촉촉하게 적신 초콜릿시트위에 바나나퓨레와 달콤하고 진한 크림치즈가 함유된 크림을 얹고 바삭한 초콜릿토핑으로 마무리했다.

    GS25
    까떼도르 초콜릿 파르페
  • GS25는 까떼도르 초콜릿파르페컵과 까떼도르 레몬타르트컵 2종으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초콜릿파르페컵과 레몬타르트컵은 4겹의 레이어드로 구성되어 있다. 초콜릿파르페컵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촉촉한 바닐라 크림과 초콜릿 소스, 코코아 분말을 층층이 쌓아 올렸다. 아이스크림의 시원함과 디저트의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레몬타르트컵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크림과 상큼한 레몬소스를 얹고, 마지막으로 크럼블을 넣어 바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첨가된 레몬 소스의 풍부한 향과 상큼함이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푸드
    자바초코칩카페
  • 롯데푸드가 자바초코칩을 아이스크림으로 그대로 재현한 '자바초코칩카페'를 선보였다. 자바초코칩카페는 초코칩 6%, 커피 0.6% 씩 함유돼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카페모카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을 넣어 달콤함에 씹는 식감을 더했다.

    롯데푸드는 2000년대 이후 커피전문점이 크게 성장하며 밥 먹고 커피 한잔 하는 문화가 자리잡은 것에 착안해 제품 개발에 활용했다고 밝혔다. 커피전문점 인기 메뉴 중 아이스크림에 적용 가능한 콘셉트를 선정하고 자바초코칩카페를 제품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