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에미레이트 항공, 2020 두바이 엑스포에서 선보일 ‘에미레이트 파빌리온’ 디자인 공개

기사입력 2019.04.30 10:35
  • 2020 두바이 엑스포 공식 항공사이자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이 6개월간 진행되는 엑스포에서 선보일 최첨단 ‘에미레이트 파빌리온(Emirates Pavilion)’의 디자인 및 컨셉을 공개했다.

  • 사진제공=에미레이트 항공
    ▲ 사진제공=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파빌리온’ 건축물의 디자인 컨셉은 2020 두바이 엑스포의 세 가지 테마인 ‘이동성(Mobility)’, ‘기회(Opportunity)’,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기반한다. 해당 건축물은 2019년 3월부터 착공돼 두바이 엑스포 기간인 2020년 10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총 6개월 간 운영된다.

    파빌리온의 외관은 이륙하는 항공기의 역동적인 날개 모습을 형상화한 26개의 조형물로 장식되며, 해당 부분에는 800미터 이상 규모의 LED 조명을 설치해 엑스포 기간 동안 매일 저녁 감각적인 라이트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파빌리온의 내외관에는 복합 태양 전지판, 일사조절장치 등 최신 건축 기술 및 지속가능한 디자인 요소가 다수 적용된다.

    3,300m2의 면적, 3층 규모 ‘에미레이트 파빌리온’은 엑스포 기간 동안 월평균 56,000명 이상의 방문자를 수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랍에미리트(UAE) 파빌리온’ 근처에 설치되며, 2020 두바이 엑스포의 중심부에 위치한 ‘알 와슬(Al Wasl) 파빌리온’과도 도보 거리에 자리해 지리적으로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 사진제공=에미레이트 항공
    ▲ 사진제공=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파빌리온’의 내관은 햇빛이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구조로 지어져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다. 2층에는 다양한 업계 행사 및 강연이 진행되는 강당이 자리하며, 3층은 방문객들이 자연 요소를 만끽할 수 있는 열린 공간 형태의 스카이가든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방문객들은 ‘에미레이트 파빌리온’에 마련된 다양한 인터렉티브 요소를 통해 비행의 기본 원리 및 항공 업계의 미래에 대해 체험해볼 수 있다.

  • 사진제공=에미레이트 항공
    ▲ 사진제공=에미레이트 항공

    특히 퓨처 랩(future lab)에서는 보다 높은 연료 효율 및 더 나은 비행을 위해 지속 개발되고 있는 혁신적인 금속 및 합성 소재에 대해 배워볼 수 있으며, 미래의 기체(fuselage of tomorrow) 섹션에서는 인체공학적 좌석 설계 및 배치, 스마트 좌석 등 기내 객실에서의 경이로운 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방문객들은 기체, 엔진 등 특정 기술이나 개인적 선호사항을 반영해 미래의 항공기를 직접 디자인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세이크 아메드 빈 사이드 알막툼(Sheikh Ahmed bin Saeed Al Maktoum) 에미레이트 그룹 회장은 “2020 두바이 엑스포 테마를 구현시킨 ‘에미레이트 파빌리온’의 초기 컨셉과 디자인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이곳에 마련할 각종 최첨단 공간 및 요소를 통해 방문객들의 무궁무진한 창의력을 이끌어내고 그들에게 항공업계의 더 나은 미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림 알 하시미(Reem Al Hashimy) UAE 국제협력부 장관 겸 2020 두바이 엑스포 사무국 사무총장은 “지난 170여 년간 세계 박람회(World Expos)는 각국의 문화, 미식, 예술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미래에 대한 영감과 기대로 전 세계인을 하나로 뭉치게 했다”며 “2020 두바이 엑스포와 공식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방문객들이 전 세계의 매력을 두바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에미레이트 파빌리온’은 미래를 향한 변화에 있어 항공여행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0 두바이 엑스포 기간 동안 참가자의 70%는 타 국가에서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에미레이트 항공은 엑스포 참가를 확정한 192개의 국가 중 67개국에 직항 노선을 운영해 편리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등 86개국 158개 도시에 걸친 에미레이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약 2천5백만여 건의 엑스포 방문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20년 10월 20일부터 2021년 4월 10일까지 개최되는 2020 두바이 엑스포에는 약 190여 개국에서 참가해 퍼레이드, 음악, 미식, 문화 페스티벌, 워크샵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 역시 특대형 한국관을 설치해 음악, 여행, 4차산업혁명 등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