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임 환자의 증가로 국민건강보험 난임지원 확대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난임 환자들의 난임 치료 및 내분비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강좌가 열린다.
매달 주기적으로 난임 강좌를 진행하는 '엠여성의원'은 오는 4월 25일 목요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본원 회의실에서 '난임과 내분비관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무료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난임과 생식내분비 등에 관한 많은 궁금증들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인터넷에서 떠도는 정보가 아닌, 전문가에게 직접 질문하고 상담할 수 있게 하는 것을 주 목표로 하고 있다.
내분비학은 호르몬 구조 및 기능 등을 연구하는 생리학 분야다. 지금까지의 강좌와 달리 강사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 강좌가 아닌 청중들이 듣고 싶어하고 궁금해 하는 내용을 전해주는 강의이다. 특정 주제에 국한하지 않고 난임과 생식내분비에 대한 모든 내용이 열려 있다는 것이다.
생식내분비의 깊은 이해 없이는 올바른 난임 진단과 치료가 불가능하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난임 및 내분관련 상관관계와 더불어 유즙 분비 호르몬, 갑상선 기능 관련 이야기, 자궁내막과 착상, 난임 영양제 등에 대한 모든 분야가 다뤄질 수 있다.
-
강연자로는 산부인과 전문의인 엠여성 의원 김정훈 원장이 나선다. 김정훈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및 동대 의과대학원 석,박사를 취득 후 서울 아산병원 산부인과 생식내분비 및 불임담당교수로 20년이상 재직해왔다.
또한,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메디컬센터 유급 연구 교수, 국제저명 학술지 편집위원, 대한보조생식기학회 기획위원장 및 상임이사 등의 이력도 지녔으며, 생식내분비 및 난임에 대해 국제 및 국내학회, 학술지를 통해 많은 연구 논문을 발표하고 강의한 바 있고,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블로그와 Google Scholar를 통해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아울러 김정훈 원장은 시험관아기 및 인공 수정 등의 난임 시술을 비롯하여 생식내분비질환, 월경이상, 다낭성난소증후군, 조기폐경, 반복자연유산, 반복착상실패, 자궁내막이상, 고령난임 등의 진료를 맡고 있다.
엠여성 의원 관계자는 "이번 강좌에서는 난임과 내분비학의 상관관계를 명쾌하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 확대된 2019 난임 지원 혜택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유익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특히 강좌를 맡은 김정훈 원장의 경우 생식내분비분야 및 난소생리, 배아착상분야의 전문가로 내막 치료의 전문가로 명성이 높은 만큼 양질의 강좌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 이주상 기자 jsf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