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C 350 e' 국내 출시… 성능과 가격 살펴보니

기사입력 2019.04.19 14:28
  • 벤츠, 더 뉴 C 350 e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벤츠, 더 뉴 C 350 e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 코리아)가 C클래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더한 '더 뉴 C 350 e'를 국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더 뉴 C 350 e는 C클래스 고유의 안락함에 미래 모빌리티 구현을 위한 전기차 브랜드 EQ의 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POWER'가 적용됐으며, 벤츠가 국내에 런칭하는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또한, 지난해 출시된 국내 최초 미드 사이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더 뉴 GLC 350 e 4MATIC'에 이어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해 구동되는 벤츠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POWER가 적용됐다. 2.0리터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6.4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합쳐진 전기 모터는 가속 시 최고출력 82마력, 최대토크 34.7kg.m의 성능으로 추가적인 힘을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5.9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250km이다.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이 낮은 연료 소비와 배기가스 배출량을 이끌어내 도심에서는 E-모드를 활용해 오직 전기 동력만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 모드는 최대 15km(국내 기준/유럽 기준 33km)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속도는 시속 130km에 달한다.

    에코 스타트/스톱 등이 포함된 7단 자동변속기(7G-TRONIC PLUS)는 최적의 주행 성능을 지원하고, 사일런트 스타트는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 모드로 시동과 출발이 가능하다. 또한, 급가속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 모터의 힘과 엔진의 출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으며, 감속과 내리막 주행 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회생시키는 최적의 회생 제동 기능은 선제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주고 나아가 주행 가능 거리를 향상시킨다.

  • 벤츠, 더 뉴 C 350 e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벤츠, 더 뉴 C 350 e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주행 모드는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와 결합해 한층 정교하게 현재 주행 상황에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4가지 구동 모드인 하이브리드, E-모드, E-세이브, 충전을 선택할 수 있다. 구동 모드는 스위치 또는 버튼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선택하게 할 수도 있다.

    특히 E-모드로 주행 시 운전자에게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도록 신호를 주거나, 엔진 작동이 필요할 경우를 진동 신호로 알려주는 햅틱 액셀러레이터 페달은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그뿐만 아니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생 제동과 글라이딩 기능이 작동되는데, 글라이딩 기능은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어 내면 선택한 변속기 모드에 따라 최고 시속 160km에서 가솔린 엔진의 구동을 정지시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한다.

    첨단 안전 및 편의 장치도 기본 탑재됐다. 벤츠 만의 독보적인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평행 주차와 직각 자동 주차, 자동 출차 기능까지 제공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 등 반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는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에어매틱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항으로 적용돼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를 통해 차량의 컨디션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사전 온도 조절 등의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더 뉴 C 350 e에 적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구동계에 연결된 전기 모터와 연소 기관 외에도 소켓식 배터리 충전 옵션을 제공한다. 최신 리튬이온 배터리는 벤츠의 충전기는 물론 전국 공영 충전소 및 가정용 220V 전원 콘센트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충전기나 충전소를 이용하면 최대 2.5시간, 표준 가정용 소켓을 이용하면 최대 4시간의 충전 시간이 소요된다.

    더 뉴 C 350 e의 부가세 포함한 판매 가격은 6400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

    벤츠 코리아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10년간 주행 거리에 제한 없이 무상 보증을 제공해 모든 고객이 배터리 수명에 대한 걱정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더 뉴 C 350 e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들과 EQ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더 뉴 EQC'를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EQ 라인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