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내면의 아름다움 ‘이너뷰티’… 미(美)·건강·맛 모두 잡은 식용 콜라겐

기사입력 2019.04.17 09:51
  • 최근 외향적인 아름다움을 넘어서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너 뷰티(Inner Beauty)’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너뷰티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은 식용 콜라겐이다. 콜라겐은 신체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단백질로, 피부 개선 및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동맥경화 예방과 관절염 완화 등 건강 증진을 돕기 때문에 미(美)와 건강 그리고 맛을 책임지는 성분으로 손꼽힌다.

    이에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 유통업계는 소비자의 입맛을 반영한 식용 콜라겐 제품을 출시하며 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맞춤형 콜라겐 ‘지쿱 이너 뷰티 콜라겐 캐러멜’
  • 지쿱은 식용 콜라겐 ‘지쿱 이너 뷰티 콜라겐 캐러멜’로 신규 고객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쿱 이너 뷰티 콜라겐 캐러멜’은 높은 체내 흡수율을 자랑하는 프리미엄의 저분자 콜라겐(20%)이 함유된 제품이다.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 상태 유지에 도움을 주며, 뼈, 관절, 머리카락 등 신체에 단백질 성분의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특히, 딸기 농축액과 천연 향료의 딸기 향을 함유해 콜라겐 특유의 비릿한 맛을 배제한 것은 물론, 천연 레시틴 분말을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기며 섭취할 수 있다.  ‘지쿱 이너 뷰티 콜라겐 캐러멜’은 600g [(5g X 10ea) X 12소케이스]의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애용할 수 있으며, 지쿱 공식 쇼핑몰에서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간편하게 휴대 가능한 아모레퍼시픽의 ‘콜라겐 큐브’ 미니 사이즈
  • 이너뷰티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브랜드들도 생기고 있다. 피부 전문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CUBE ME)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콜라겐 섭취를 도와주는 2주 용량의 ‘콜라겐 큐브’ 미니 사이즈 제품을 지난달 새롭게 출시하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의 전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 동시에 입점해 유통망 확장에 나서고 있다. ‘콜라겐 큐브’ 미니 사이즈는 블루베리, 복숭아 맛의 씹어 먹는 츄어블 정제형 제품으로 하루에 한 번 4알씩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간편하게 꾸준히 챙겨 먹을 수 있어 지속적인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복숭아와 블루베리 맛으로 구성돼 소비자 개인의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피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비타민 C까지 들어있어 피부와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다.

    건강을 담은 똑똑한 간식 ‘사뿐사뿐 콜라겐 꾸미’
  • 헬스케어 식품 ‘초록이’, ‘분홍이’로 유명한 지알엔(GRN+)는 피쉬콜라겐을 활용한 ‘사뿐사뿐 콜라겐 꾸미’ 시리즈로 이너뷰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피쉬콜라겐은 생선 비늘과 껍질 등 어류에서 추출한 단백질 성분으로, 다른 콜라겐에 비해 입자가 작아 체내 흡수율이 높다. 지알엔의 ‘사뿐사뿐 콜라겐 꾸미’는 복숭아와 청포도 과육의 달콤한 맛을 담아내 간식 대용으로 활용하거나 간단한 한 끼 식사용으로 먹기에도 부담 없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주요 오프라인 헬스앤뷰티(H&B) 매장에도 입점해있으며 공식 사이트를 포함한 온라인 매장서도 구매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