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운동하는 여성의 필수품, 스마트함 더한 활동성 살린 제품들

기사입력 2019.04.10 16:03
운동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8 국민생활체육참여 실태조사 보고서'에 의하면 2018년 1회 30분 이상 주 2회 이상 규칙적으로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여성 인구는 56.1%로 2017년 50.8%보다 5.3%포인트 증가했으며, 이는 남성의 참여율인 48.7%보다도 7.4%포인트 높은 수치이다. 운동하는 여성 인구의 증가는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여가의 증가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나나랜드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본격적으로 운동에 뛰어드는 여성이 늘어나는 계절, 더 자유롭고 즐거운 운동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 첨단 IT 기기 이용한 스마트한 운동

    운동에 최첨단 IT 기기가 더해지면 더 효과적으로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다.

  • 사진=제이버드 런XT,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
    ▲ 사진=제이버드 런XT,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

    제이버드는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 '런 XT(RUN XT)'를 선보였다. 제이버드의 프리미엄 사운드와 착용감은 물론 운동 환경에 맞게 내구성과 디자인을 한층 향상한 무선 스포츠 이어폰이다. IPX7 등급의 강력 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땀에 강한 소재를 적용해 극한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수심 1m에서 30분까지 버틸 수 있어 눈, 비 등의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핏비트의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은 기존 버사 제품이 가지고 있던 피트니스 및 스마트 기능에 자동 운동 모니터링, 15가지 이상의 목표 기반 운동 모드, 365일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단계 측정, 휴대폰 연동 GPS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서포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건강하고 긍정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발끝까지 인체공학으로 더 자유롭게

    인류는 신체의 제약을 벗어난 더 자유로운 활동을 열망해왔다. 이는 인체공학을 이용한 기술력을 결합한 피트니스 제품의 개발로 이어졌다.

  • 사진 제공=리복 플로트라이드 에너지·퓨어무브 브라·스마트벤트 탱크
    ▲ 사진 제공=리복 플로트라이드 에너지·퓨어무브 브라·스마트벤트 탱크

    리복이 출시한 러닝화 '포에버 플로트라이드 에너지(Forever Floatride Energy)'는 경량성 TPE 폼으로 편안한 쿠셔닝과 강력한 에너지 리턴을 제공한다. 훌륭한 반응력을 토대로 달리는 에너지를 러너에게 다시 돌려줘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경량성과 통기성을 갖춘 엔지니어드 갑피를 적용해 유산소 운동에도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심플한 실루엣의 외형에 투톤 컬러 블록을 적용한 갑피, 로고 포인트로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운동할 수 있다.

    리복의 '퓨어무브 브라(Puremove Bra)'와 '스마트벤트(Smartvent)' 역시 여성의 자유로운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퓨어무브 브라는 몸의 움직임에 대응하는 반응형 기술인 '모션 센스 테크놀러지'를 적용해 착용자에게 맞춤형 지지력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스마트벤트는 스마트 얀 테크놀러지를 적용해 운동 시 흐르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 쾌적한 환경에서 오래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컷아웃 디자인과 등 뒤에서 잡아주는 스키니 레이서 백 바인딩 구조로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한 슬림핏 디자인으로 운동하는 여성들의 시선을 잡아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