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하나의 컬러로만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모노크로매틱' 연출법

기사입력 2019.03.09 09:50
2019 S/S 패션 트렌드인 단 한 가지 컬러로만 코디를 완성시키는 모노크로매틱 룩이 주목받고 있다. 하늘 아래 같은 컬러 없는 것처럼, 트렌드 컬러에 맞추어 하나의 컬러로만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매력적인 모노크로매틱 룩 연출법을 알아보자.
  • 화사한 네온 컬러 스타일링
  • 사진제공=(좌측부터) 파이브쌍크. 타라자몽, 뷰, 훌라, 시스템
    ▲ 사진제공=(좌측부터) 파이브쌍크. 타라자몽, 뷰, 훌라, 시스템
    여름에만 한정적이던 네온 컬러가 계절에 상관없이 트렌디한 컬러로 급 부상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의 네온 컬러 아이템들이 출시되고 있다. 네온 컬러는 밝고 청량한 느낌으로 생기를 주며 얼굴의 톤에 상관없이 화사한 느낌을 자아낸다.

    핑크 컬러는 러블리한 데이트룩 뿐 만 아니라 페미닌룩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컬러로, 만약 비비드한 채도가 부담스럽다면 톤이 다운된 핑크 컬러 아이템을 매치하거나 가방이나 슈즈,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에 네온 핑크 포인트를 주어 전체적인 컬러 톤과 무게감을 맞추는 것도 좋다.

    시크하고 청량감 넘치치는
    '그린 컬러 스타일링'
  • 사진=(좌측부터) 랑방컬렉션, 타라자몽, 빔바이롤라, 겐조
    ▲ 사진=(좌측부터) 랑방컬렉션, 타라자몽, 빔바이롤라, 겐조

    비비드한 컬러의 스타일링이 부담스럽다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린 컬러를 추천한다. 차분한 분위기와 세련된 느낌을 주는 그린 컬러의 트렌치코트와 하늘하늘한 소재의 쉬폰 원피스를 매치해 페미닌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해준다.

    여기에 한층 밝은 톤의 그린 컬러에 패턴을 더한 액세서리 아이템으로 변화를 준다면 청키하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컬러를 활용한 색다른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각각의 개성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여 모노크로매틱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