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삼양식품, 샘표, 팔도에서 '감자면클사발' '튀김쫄면' '그때 그 추억 컵국수' '괄도 네넴띤'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나온 제품의 특징적인 맛을 알아보자.
-
농심 '감자면큰사발'
-
농심이 감자면을 용기면으로 더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감자면큰사발'을 출시했다. 농심 감자면은 감자전분 함량이 높아 쫄깃한 면발과 진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감자전분 40%를 함유한 면발은 일반 라면에 비해 투명하고 쫄깃하다. 국물은 각종 야채와 후추를 넣어 감자면 특유의 샤브샤브 맛을 구현하고, 튀김감자와 건표고버섯, 건청경채 등 건더기 스프도 푸짐하게 담았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 겸용 용기를 적용해 맛과 조리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삼양식품 '튀김쫄면' -
삼양식품이 '튀김쫄면'을 출시했다. 튀김쫄면은 면에 감자전분을 넣어 쫄면의 쫄깃한 식감을 재현했다. 여기에 태양초 고추장, 식초 등 기본적인 쫄면 양념에 사과농축액, 배농축액 등을 넣어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더했다.
쫄면과 튀김을 곁들여 먹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이번 제품은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튀김을 후레이크로 넣어 쫄깃한 면발과 함께 먹었을 때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삼양식품은 별뽀빠이, 튀김칼국수에 이어 튀김쫄면의 패키지에도 뉴트로풍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줬다.샘표 '그때 그 추억 컵국수' 3종 -
샘표가 '그때 그 추억 컵국수' 3종을 출시했다. 국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국수 형태의 제품으로, '잔치국수', '얼큰해장국수', '설렁탕국수' 3종이다.
'그때 그 추억 컵국수'는 별도의 첨가물 없이 밀가루, 전분, 소금만으로 면을 반죽하고,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더욱 깔끔하고 건강하게 국수를 즐길 수 있다. 또 국산 멸치를 우려낸 육수에 미역, 파를 더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그때 그 추억 얼큰해장국수'는 국산 오징어와 미역으로 맛을 낸 국물에 파, 마늘 고춧가루로 칼칼한 맛을 살렸다. '그때 그 추억 설렁탕국수'는 진한 사골국물에 파와 계란지단, 김이 어우러져 든든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팔도 '괄도 네넴띤' -
팔도가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괄도 네넴띤'을 출시한다. '괄도 네넴띤'의 뜻은 팔도 비빔면 포장지 글씨체가 언뜻 '괄도 네넴띤'처럼 보인다고 해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한 신조어다.
'괄도네넴띤'은 기존 '비빔면' 대비 5배 가량 매운맛이 특징이다.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비빔면’ 특유의 감칠맛에 매운맛을 더했다. 특히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패키지도 선보인다. 또 최근 유행하는 '뉴트로(newtro)' 스타일을 적용해 제품 패키지 자체가 35년 '비빔면' 역사를 상징하는 엠블럼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했다.
- 김경희 기자 tongplus@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