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두바이에서 펼쳐지는 미식의 향연! 제6회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9.02.20 11:22
  •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두바이에서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총 17일 동안 도심 전역에서 두바이 최대 미식 페스티벌인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Dubai Food Festival)’이 개최된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은 두바이 행사 진흥청(Dubai Festivals & Retail Establishment, DFRE)이 매년 주관하는 행사 중 하나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액티비티 등을 통해 두바이의 다채롭고 이색적인 음식문화를 알리자는 취지에서 개최되고 있다. 매년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열리는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은 도시의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도 이 기간 동안 두바이의 풍부하고 독특한 음식문화를 즐길 수 있다.

    ▶’해변의 식당’을 뜻하는 비치 캔틴(swyp Beach Canteen)
  • 비치 캔틴(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 비치 캔틴(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선셋몰(Sunset Mall) 뒤편의 주메이라 비치(Jumeirah Beach)에서 열리는 비치 캔틴은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의 메인 허브다. 이곳에서 행사 관련 모든 정보가 제공되고 각종 푸드트럭, 쿠킹세션, 쿠킹클래스, 액티비티 존 등이 열려 방문객들은 보다 활기차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푸른 파도와 하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비치 캔틴은 페스티벌 기간동안 매일 열리며, 일~수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목~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코스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Dubai Restaurant Week)
  •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2일까지, 총 10일간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가 펼쳐진다. 여행객들은 두바이 레스토랑 위크에 참여하는 총 21개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3코스 요리를 단돈 AED 199(한화 약 6만원)에 즐길 수 있다.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내 위치한 레스토랑 스케이프(Scape), 로맨틱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고급 태국 레스토랑 파이 타이(Pai Thai), 아랍 정통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세븐 샌즈(Seven Sands)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예약은 필수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로컬들이 뽑았다! 숨은 맛집 소개하는 히든 젬스(Hidden Gems)
  • 히든젬스(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 히든젬스(사진제공=두바이관광청)

    오는 2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를 통해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두바이 숨은 맛집 10곳이 선정된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은 인기 음식 배달 플랫폼인 조마토(Zomato)와 함께 제휴해 엄격한 심사 기준으로 인기 맛집 40곳을 뽑은 후 시민 투표를 통해 최종 우승자 10곳을 선정한다. 이에 우승자로 선정된 레스토랑 10곳은 오는 3월 3일부터 9일까지 방문객들을 위해 스페셜 코스요리를 1인당 AED35(한화 약 11,000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로컬들이 뽑은 진정한 숨은 맛집의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 외에도 진정한 푸디(foodie)들을 위한 푸디 익스피리언스(Foodie Experiences), 특별한 커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플레이버스(Limited Edition Flavors) 등 올해 새롭게 소개된 프로그램들도 열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