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시카, EGF, 판테놀… 피부 재생을 돕는 더마 코스메틱 아이템

기사입력 2019.02.20 10:27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많아지는 요즘,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고 진정시키는 ‘재생 성분’의 화장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시카, EGF, 판테놀 등 피부 재생을 돕는 성분들은 어떤 특성이 있을까? 화장품에 많이 사용되는 재생 성분과 관련 제품을 알아보자.
  • 병풀 추출물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호랑이가 몸을 비벼 상처를 치유한다고 전해져 ‘호랑이 풀’ 또는 ‘타이거 허브’라고 불리는 식물인 ‘병풀’의 추출물이다. 추출법 등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 ‘시카’, ‘센텔라’, ‘마데카소사이드’ 등으로 표시되는 성분은 모두 같은 성분이라고 봐도 좋다. 뛰어난 항염 효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이 성분은 고함량일 경우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상처 연고에 쓰인다.

  •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수딩 마스크’
    ▲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수딩 마스크’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수딩 마스크’는 병풀 추출물과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푸른색의 아줄렌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 팩이다. 워터 제형의 에센스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킨다. 또한, 풍부한 천연 미네랄을 보유한 ‘강원해양심층수’와 스피룰리나, 미역 추출물 등 마린 성분이 즉각적으로 깊은 보습을 선사한다.

  •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
    ▲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는 미세먼지와 자외선차단제 세정효과에 대한 인체 적용시험을 완료한 클렌징폼이다. 동국제약의 병풀 추출물을 25% 함유해 미세먼지에 지친 민감한 피부의 진정을 돕고, 유해성분이 없는 EWG 그린 등급이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조밀한 크림 거품이 피부에 밀착되어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와 자외선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며, 약산성 포뮬러로 부드럽고 촉촉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다.

  •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은 외부 환경에 자극받는 피부를 위한 데일리 시카 밤으로, 병풀 추출물뿐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라로슈포제 온천수, 피부를 보호하는 코퍼, 징크, 망간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붉어지거나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킨다. 촉촉하고 영양감이 풍부한 텍스처는 피부가 수분을 잃지 않고 매끄럽게 유지되도록 돕는다.

    EGF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상처를 아물게 하는 재생 세포의 한 종류로, ‘세포재생인자’라고도 불린다. 사람은 누구나 EGF를 갖고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줄어들어 피부는 탄력을 잃고 외부 환경에 쉽게 손상된다. 따라서 EGF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면 피부 탄력 및 안티에이징, 그리고 트러블 흔적 완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 이지듀 ‘DW-EGF 크림’
    ▲ 이지듀 ‘DW-EGF 크림’

    이지듀의 ‘DW-EGF 크림’은 대웅제약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독자적인 EGF 성분, DW-EGF를 함유한 복합 기능성 크림이다. 꾸준히 발라주면 탄탄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뿐 아니라 피부의 턴 오버 주기의 정상화를 돕는다. 주름, 미백 2중 기능성 효과까지 갖추어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 그라운드플랜 ‘셀 파워 리페어 세럼 & 크림’
    ▲ 그라운드플랜 ‘셀 파워 리페어 세럼 & 크림’

    그라운드플랜의 ‘셀 파워 리페어 세럼 & 크림’은 외부 유해성분, 자외선 및 스트레스로부터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채워주는 고영양 이중 기능성 항산화 라인이다. 식물캘러스 배양추출물과 판테놀, EGF 등의 안티에이징 성분들의 함유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고, 미세주름을 관리하며, 식물성 고농축 식물성 성분이 컨디셔닝 효과를 주어 피부 안색을 밝혀준다.

    판테놀

    ‘판테놀’은 피부에 흡수된 뒤 비타민 B5로 변해 세포 분열을 촉진함으로써 피부 재생을 돕는 성분이다. 재생 효과뿐 아니라 피부 진정, 항염, 보습 등에도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어린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자극이 매우 적고 안정적이어서 화장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수분을 끌어당기고 유지하는 성질이 있는 판테놀은 수분 손실을 예방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수분 자석’이라는 별칭도 갖고 있다.

  • 보타닉 힐 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미스트’
    ▲ 보타닉 힐 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미스트’

    보타닉 힐 보의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미스트’는 판테놀 크림의 강력한 보습력과 진정효과를 그대로 담아낸 미스트 제품이다. 판테놀 성분뿐 아니라 또 다른 피부 재생 성분 중 하나인 병풀 추출물과 탄력을 강화하는 보르피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세안 직후 첫 단계에서, 혹은 메이크업 후 건조할 때 수시로 사용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컨디션을 회복시킬 수 있다.

  • 클라뷰 ‘센시티브 케어’ 라인
    ▲ 클라뷰 ‘센시티브 케어’ 라인

    클라뷰는 씨실트 리페어 토너, 에센스, 앰풀, 크림 4종으로 구성된 ‘센시티브 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주성분인 씨실트 추출물과 시카, 판테놀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민감성 피부 솔루션 라인이다. 2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 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와 유사한 pH 농도의 약산성 화장품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