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건 사야 해! 코덕의 마음을 훔친 뷰티 편집숍별 인기 아이템

기사입력 2019.02.12 17:28
최근에는 인기 해외 직구 아이템부터 명품 뷰티 브랜드까지 한 매장 내에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는 뷰티 편집숍이 인기다. 무엇보다 제품별로 비교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매우 넓어 단순히 제품을 사고파는 공간의 의미를 넘어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뷰티 편집숍이다. 단, 뷰티 편집숍에 들어가면 제품의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 장애에 빠지는 뷰티 초보들이 적지 않다. 이런 분들을 위해 각 뷰티 편집숍별 꼭 사야 할 인기 아이템을 소개한다.
  • 헬스앤뷰티 스토어 대표주자 '올리브영'
  • 사진=리얼테크닉스 '미라클 스펀지'
    ▲ 사진=리얼테크닉스 '미라클 스펀지'
    올리브영은 제품력 및 기발한 콘셉트를 앞세운 중소형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명품, 대기업 브랜드가 장악해 온 뷰티 시장의 트렌드를 180도 변화시키고 체험형 매장 콘셉트를 통해 뷰티 매장의 문턱을 낮아지게 만든 장본인이다. 특히 뷰티 툴이나 에스테틱 아이템 등의 전문적인 뷰티 아이템들을 쉽고 다양하게 소개하면서 대중화시키는 데 큰 몫을 했다.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브랜드인 리얼테크닉스의 '미라클 스펀지'는 수많은 뷰티 크리에이터의 뷰티 툴이자 원조 메이크업 스펀지로 알려진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이 제품은 베이스 제품의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여주어 메이크업이 더 오래 유지 될 수 있도록 돕는 메이크업 스펀지로, 물에 적셔 사용하면 더욱더 촉촉하고 입체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SNS 인싸템의 성지 '롭스'
  • 사진=시오리스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
    ▲ 사진=시오리스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
    유튜버들의 편집 매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SNS에서 소개되는 핫한 아이템들을 누구보다 빨리 캐치해 소개하고 있는 '롭스'는 이러한 SNS 유명 아이템들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며 절대 강자인 올리브영을 무섭게 추격 중이다.

    롭스에서 판매 중인 국내 뷰티 브랜드 '시오리스'는 건강하고 신선한 제철 원료를 컨셉으로 하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다. 성분과 제품력을 분석해주는 유명 유튜버에 의해 대표 제품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가 소개되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며 안전하고 순한 화장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클렌즈 미 소프틀리, 밀크 클렌저'는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우유 같은 부드러운 텍스쳐로 순하게 클렌징 해주는 약산성 데일리 클렌저다.
  • 뷰티 홀릭들의 놀이터 '시코르'
  • 사진=헉슬리 '오일 에센스 에센스 라이크 오일 라이크'
    ▲ 사진=헉슬리 '오일 에센스 에센스 라이크 오일 라이크'

    시코르는 K-뷰티에서 해외 직구템, 백화점 인기 브랜드까지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는 뷰티 편집숍이다. 테스트가 다소 부담스럽거나 비교가 어려웠던 백화점이나 단독매장의 한계를 벗어나 캐주얼하고 편안하게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해볼 수 있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성지로 불리기도 한다.

    시코르에서 판매하고 있는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독보적인 브랜드 컨셉과 감각적인 디자인, 우월한 제품력으로 최근 봇물 터지듯 론칭하고 있는 국내 인디 뷰티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불린다. 베스트 제품 '오일 에센스 에센스 라이크 오일 라이크'는 헉슬리의 핵심 원료인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한 신제형의 오일 에센스로, 영양감이 높으면서도 무겁지 않게 발리며 지친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