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한창이다. 영하를 넘나드는 날씨 탓에 몸을 웅크리게 되지만, 이때밖에 즐길 수 없는 축제가 있어 겨울이 즐겁다. 겨울을 더욱 겨울답게 만들어주는 '세계 3대 겨울 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
일본 삿포로 눈 축제
-
오는 2월 4일부터 11일까지 눈의 도시 일본 삿포로에서 '삿포로 눈 축제'가 개최된다.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 축제'는 1950년 삿포로의 학생들이 6개의 눈 조각을 오도리 공원에 만들어 전시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겨울 약 3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이다. 삿포로 눈 축제는 눈 조각을 감상할 수 있는 '오도리 행사장'과 미끄럼틀과 스노우래프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는 '쓰도무 행사장', 밤이면 화려한 조명이 더해져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스스키노 행사장' 등 삿포로시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삿포로 축제를 더욱 즐기고 싶다면, 삿포로에서 빠질 수 없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144년 역사를 가진 삿포로 맥주의 역사와 함께, 우리나라에는 없는 삿포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맥주를 체험할 수 있다.
-
캐나다 퀘백 윈터 카니발
-
올해 2월 8일부터 17일까지 캐나다 퀘벡에서는 '퀘백 윈터 카니발'이 개최된다. 퀘벡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유명하지만, 겨울 평균 기온이 영하 10도를 넘나드는 겨울이 긴 도시이다. 처음에는 퀘벡 주민들의 작은 마을 축제였지만 1955년 이후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세계적인 겨울 축제로 발돋움했다. 퀘백의 주 의사당 광장과 아브라함 평원 등 퀘벡 시 전역에서 행사가 진행되며, 프랑스어로 '좋은 사람'이라는 뜻을 가진 퀘벡 윈터 카니발의 마스코트인 '보놈(Bonhomme)'의 참여 아래, 국제 눈 조각 대회와 얼어붙은 강물 위를 달리는 카누 경주, 수영복만 걸친 채 눈밭을 뒹구는 눈 목욕, 개 썰매 등의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된다.
-
중국 하얼빈 빙설제
-
중국 하얼빈 빙설제는 매년 1월 5일에서 2월 5일 사이에 중국 하얼빈에서 개최되는 겨울 축제이다. 1985년 이전에도 축제가 진행되긴 했지만, 공식적으로 개최된 것은 1985년으로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세계 3대 겨울 축제 중 하나이다. 눈과 얼음을 이용한 조각 전시가 축제의 주 내용으로, 전 세계 유명 얼음조각가들이 모여 유명 건축물이나 여신상, 미술품 등의 조각작품을 만들어 전시한다. 밤에는 형형색색 조명을 더 해 아름다움을 더한다. 하얼빈 빙설제의 기원이 된 빙등제는 하얼빈 시 중심의 자오린공원에서 개최되는데, 이곳은 안중근 의사가 조국이 독립될 때까지 자신의 시신을 묻어 달라고 유언했던 하얼빈공원이다.
- 임소민 limjh@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