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갓세븐, 오늘(16일) 데뷔 5주년…팬들과 함께 한 성장史

기사입력 2019.01.16 17:25
  • "팬들에겐 고마움을 넘어선, 고마움이 있다." 

    갓세븐(GOT7)이 오늘(16일) 데뷔 5주년을 맞이해 스페셜 메시지를 공개, 각별한 팬 사랑을 전했다. 팬들과 함께 했기에 더욱 특별한 갓세븐의 성장史다.

  • 갓세븐 젇규3집 리패키지 티저-갓세븐 미니1집 티저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갓세븐 젇규3집 리패키지 티저-갓세븐 미니1집 티저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갓세븐은 2014년 1월 16일, 첫 미니 앨범 'Got it?'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Girls Girls Girls'로 가요계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특히 이들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PM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 그룹이라는 점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갓세븐은 데뷔 당시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힙합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데뷔했다. 이들은 무술의 요소들을 담은 동작을 바탕으로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는 '마샬아츠트릭킹'이라는 장르를 특기를 내세웠다.

    갓세븐의 데뷔곡 'Girls Girls Girls'는 박진영 프로듀서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힙합 곡으로 갓세븐의 개성과 특별한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곡이다. 원더걸스 히트곡 'Tell me' 중 소희의 '어머나' 부분의 샘플링이 삽입됐으며, 이후 트와이스로 데뷔한 나연이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사실 역시 화제를 모았다.

  • 갓세븐 첫 공식 팬미팅 / 사진: JYP 제공
    ▲ 갓세븐 첫 공식 팬미팅 / 사진: JYP 제공
    이후 갓세븐은 같은 해 6월 두 번째 미니앨범 'Got♡'을 발매, 타이틀곡 'A'로 데뷔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였으며, 11월에는 데뷔 10개월 만에 정규 1집 앨범 'Identify'를 발매, 타이틀곡 '하지하지마'로 자신들의 색깔을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정규앨범 활동까지 마친 갓세븐은 데뷔 1주년을 기념해 공식 팬미팅 '365+'를 열고 팬들과 공식적으로 첫 만남을 갖는다. 해당 팬미팅을 통해 갓세븐은 1년의 시간을 돌아보는 등 팬들과 잊지 못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갓세븐은 데뷔 1주년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해외 활동에도 돌입한다. 대만, 상해, 홍콩 등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해 다국적 그룹의 장점을 활용해 현지 팬들과 교감에 성공한다. 이후 태국 팬미팅을 개최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넓힌다.

  • 갓세븐이 출연한 웹드라마 '드림나이츠' / 사진: JYP 제공
    ▲ 갓세븐이 출연한 웹드라마 '드림나이츠' / 사진: JYP 제공
    갓세븐은 가수로서의 활동뿐 아니라 웹드라마에도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힌다. 2015년 JYP픽처스가 제작한 웹드라마 '드림나이트'의 주인공으로 나선 것.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춤이 더해진 드라마로, 갓세븐은 안방 여심 공략에 성공한다.

    이후 진영은 '사랑하는 은동아'에 캐스팅, 운명적인 만남과 이별을 경험하는 열일곱 현수를 완벽하게 소화해 연기자로서도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른다.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 온 진영은 올 상반기 방영 예정인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 출연을 확정한 상황이다.

    이처럼 해외 활동과 연기 등으로 바쁜 행보를 이어 온 갓세븐은 2015년 7월 세 번째 미니앨범 'Just right'를 발매, 타이틀곡 '딱 좋아'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는 갓세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중 가장 높은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후 같은 해 미니4집 'MAD'를 발매, 타이틀곡 '니가 하면'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고, 데뷔한 이후 첫 1위를 차지한다.

  • 갓세븐 '7for7' 티저 / 사진: JYP 제공
    ▲ 갓세븐 '7for7' 티저 / 사진: JYP 제공

    2016년을 기점으로 갓세븐 멤버들은 작사 및 작곡에도 참여하며, 자신들의 색깔을 확고히 해나가기 시작한다. 갓세븐은 'FLIGHT LOG' 시리즈를 연작으로 발매, 청량돌 이미지부터 상남자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갓세븐은 2016년 첫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2017년은 갓세븐에게 '기록의 한 해'다. 3월 여섯번째 미니앨범 이자 'FLIGHT LOG'의 대미를 장식하는 'FLIGHT LOG: ARRIVAL'을 발매한다. 해당 앨범은 선주문량이 22만장을 돌파한 것은 물론, 6개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앨범 초동(1주일 동안의 판매량)은 16만장을 넘어섰고, 각종 음악 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후 갓세븐은 멤저 전원이 이름을 올린 일곱번째 미니앨범 '7 for 7'을 발매, 음악적인 성장을 보여주기도 한다. 타이틀곡 'You Are' 역시 리더 JB가 작사 및 작곡한 곡으로, '힘들고 지칠 때 바라본 하늘처럼 너라는 존재가 나의 길이 되어주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갓세븐은 해당 앨범을 통해 찬란한 청춘의 매력을 뽐냈다.

  • 갓세븐 5주년 팬미팅 포스터 / 사진: JYP 제공
    ▲ 갓세븐 5주년 팬미팅 포스터 / 사진: JYP 제공
    그리고 갓세븐은 2018년, 여덟번째 미니앨범 'EYES ON YOU', 세 번째 정규앨범 'Present: YOU' 등을 발매하며 국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친 것은 물론, 전 세계 17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성료하고 글로벌 인기를 재확인한다.

    그리고 올해 역시 '아가새(I GOT7, 갓세븐 팬클럽)'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먼저 지난 5~6일 양일간 갓세븐은 데뷔 5주년 기념 단독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갓세븐은 팬미팅에서 "2018년은 우리에게 정말 기적 같은 한 해였다. 2019년 새해에도 GOT7과 아가새의 끈끈한 연결고리를 이어가고 싶다"며 "팬분들이 우리를 더욱 자랑스러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성장하겠다. 2019년에도 그리고 앞으로 함께 할 것이 많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 갓세븐, 5주년 특별 메시지 / 사진: JYP 제공
    ▲ 갓세븐, 5주년 특별 메시지 / 사진: JYP 제공

    그리고 데뷔일을 맞이한 오늘(16일) 갓세븐은 공식 SNS 채널에 다섯 글자를 몸으로 표현하는 메시지 영상과 멤버별 메시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 팬들을 향해 '나랑아가새→함께한시간→어느새5년→오늘지금도→함께해줘서→정말사랑해→우리영원해'라는 다섯 글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개별 메시지 영상에서는 "우리는 팬들에게 고마움을 넘어선 고마움을 가지고 있다. '아가새'가 항상 자랑할 만한 가수, 무대 위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5년이라는 시간이 짧지 않은데 함께 해준 것도 정말 고맙고 앞으로도 평생 함께하고 싶다"고 5년 동안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갓세븐은 '글로벌 대세돌' 수식어에 걸맞은 맞춤형 예능 프로그램 출격도 앞두고 있다. 오늘(16일) 저녁 8시 첫방송되는 XtvN 'GOT7의 레알타이'에 출연해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