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걱정 뚝! 'EWG 그린 등급'을 받은 뷰티템

기사입력 2018.11.21 14:31
겨울철의 건조함과 외부 환경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거나 건조함이 심해지는 등 피부가 예민해지는 계절. 미국 화장품 유해 성분 검증기관인 'EWG'에서 최고 안전 등급으로 분류되는 '그린' 등급 성분을 넣어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뷰티 제품들을 만나보자. <br>
  • 클렌징
  • (왼쪽부터 시계방향) 클라뷰, 세컨디자인, 닥터지, 마데카21 /각 업체제공
    ▲ (왼쪽부터 시계방향) 클라뷰, 세컨디자인, 닥터지, 마데카21 /각 업체제공
    클라뷰 '퓨어 펄세이션 PH 밸런싱 퀵 클렌징 패드'는 단 1장만으로도 간편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 pH 농도를 약산성을 맞춰주는 pH 5.5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보호막을 지켜주며, 메이크업으로 덮여 있던 피부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사용 후 만족도가 높다. 부드러운 면과 엠보면 양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사 대비 58% 큰 패드 사이즈를 자랑한다. 특히 전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해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컨디자인 '퍼스트 클렌징 오일 퓨어 앤 프레쉬'는 보습에 탁월한 해바라기씨 오일 등 자연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피부에는 자극없이, 뛰어난 세정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가볍고 산뜻한 오일 제형이 모공 사이의 노폐물은 물론, 베이스와 포인트 메이크업을 물 세안만으로 깔끔하게 지워준다.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수분감과 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모든 성분이 EWG 그린등급으로 20가지 주의성분 및 알레르기 주의성분(화해기준)을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닥터지 ‘약산성 클렌징 젤 폼'은 pH 5.5의 약산성 포뮬러로, 모링가 씨앗 추출 성분의 안티더스트와 자외선 차단제 세정력에 대한 인체 적용시험을 완료한 제품이다. 전성분 EWG의 그린 등급 성분을 함유했고, 화해 기준 20가지 주의성분은 배제해 민감한 피부의 소비자가 사용하기 좋다. 특히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멀티 프로바이오™가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완성해주며, 피부 속 보습 성분을 만들어내는 필라그리놀™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마데카21 '테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는 순하고 촉촉하게 클렌징 되면서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세정해주는 제품이다. 계절 구분 없이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매일 사용하는 자외선차단제까지 꼼꼼하게 세정해준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이 25% 함유된 약산성 클렌징폼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겨울철에도 세안 후 당김 없이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16가지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만들어져 트러블 피부나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 토너
  • (왼쪽부터) 아리얼, 메디큐브, 토소웅 /각 업체제공
    ▲ (왼쪽부터) 아리얼, 메디큐브, 토소웅 /각 업체제공

    아리얼 ‘세븐데이즈 비타민 미스트'는 수분 공급에 그치지 않고, 비타민·미네랄워터와 6가지 헬시주스 레시피 성분이 맑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이중 기능성 미스트다. 미네랄 함량이 높은 프리미엄 워터를 사용,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해주며, 비타민 콤플렉스는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해주고, ‘파이토-6 콤플렉스(Phyto-6 Complex)’가 생기 가득한 청정 피부로 개선해준다. 인공향, 인공색소 등 유해 성분을 배제, EWG 그린등급을 받았으며 식약처 인증한 주름개선 및 미백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토너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메디큐브 '블루 이레이징 토너'는 끈적임 없이 촉촉한 사용감으로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며 피부 기초 체력을 향상 시켜주는 저자극 수분 진정 토너이다. 블루 포션 콤플렉스TM를 함유하여 외부 자극에도 쉽게 반응 하지 않도록 피부 pH를 조절해주고 5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줍니다. 또한, EWG 그린 등급과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니다.

    토소웅 '시카 버블토너'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빠른 피부 진정을 돕는 토너로,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안전하다. 병풀추출물과 티트리추출물 등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100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돼 토너는 물론 스킨팩 등으로 용량 걱정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로션 & 크림

  • (왼쪽부터) 셀트윗, 아토팜, 더마토리 /각 업체제공
    ▲ (왼쪽부터) 셀트윗, 아토팜, 더마토리 /각 업체제공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로션'은 특허 성분인 엑소좀(ASC-EXOSOME™)을 함유해 피부장벽 강화와 보습에 탁월하다.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순한 성분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로션과 크림 병행 사용 시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증 90% 완화, 피부 보습력 70%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성분을 사용해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아토팜 '판테놀 로션'은 고농축 판테놀(10%)가 함유되어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및 보습 효과를 부여하는 고보습 로션이다. 실제 건강한 피부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아토팜의 특허 MLE® 제형과 5가지 식물성 씨앗 오일 성분이 지속형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장벽을 강화해준다.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환절기를 비롯한 겨울철 전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며, EWG 그린 등급을 받아 유아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은 20가지 알러지 유해성분 무첨가해 자극받은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알란토인 세라마이드엔피 판테놀의 극보습 효과를 담아 72시간 수분이 유지되는 강력한 보습 지속된다. 특히 EWG 그린 등급 알란토인 성분의 보습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시키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 자외선 차단제
  • (왼쪽부터) 메이크프렘, 히든랩, 라이크아임파이브 /각 업체제공
    ▲ (왼쪽부터) 메이크프렘, 히든랩, 라이크아임파이브 /각 업체제공
    메이크프렘 'UV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 플루이드'는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자외선 차단 성분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천연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며, 되직하지 않은 플루이드 제형에 200ml 대용량으로 출시돼 페이스와 바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무기 자외선 차단제지만 피부에 발랐을 때 백탁이 적고, 촉촉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다.

    ‘히든랩 UV 쉴드 스크린’ 자외선과 함께 도시 유해성분인 미세먼지와 컴퓨터, 휴대폰, TV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보호해주는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또한 EWG 그린등급의 성분을 사용하고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은 EWG 그린 등급 원료만을 사용, 불필요한 것들을 배제해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았다. 동물실험 없이도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등급을 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지닌 사람은 물론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이면서 백탁이 없으며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해 뽀송뽀송한 촉감이 특징이며, 치아씨추출물, 병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토코페롤 첨가로 자극 없이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