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집중력 향상과 면역력 관리 돕는 수험생을 위한 양고기 레시피

기사입력 2018.11.09 10:29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옴에 따라 수험생들은 컨디션 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런 때는 체내 에너지를 높이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수험생들의 집중력 향상과 면역력에 좋은 양고기를 활용한 특별 레시피를 알아보자.
  • 양고기의 효능
    양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다른 육류에 비해 열량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어 수험생이 먹기에 부담이 없다. 또한, 철분 및 아연, 비타민 B12, 오메가-3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철분은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등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좋아 수험생에게 좋다. 아연과 비타민 B12 역시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해 수험생의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며, 양고기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학습능력 향상 및 기억력 개선에 효과가 있어 학생들을 위한 주요영양소이다.
  • 사진=호주청정램 제공
    ▲ 사진=호주청정램 제공
    양고기 불고기와 쌈밥
    재료 호주산 양다리살 600g, 설탕 1큰술, 맛술 2큰술, 배즙 2큰술, 간 양파 50g, 생강즙 1큰술, 팽이버섯 100g, 만가닥버섯 100g, 대파 50g, 맥주 500ml, 밥 2공기, 상추 적당량, 밥 양념(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소금 조금), 양념장(간장 5큰술, 설탕 1큰술, 꿀 1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대파 1/2뿌리, 물 1/2컵, 깨소금, 후추, 참기름)

    레시피

    1. 양고기는 고기결의 반대 방향으로 얇게 썰어 끓는 맥주에 살짝 데친 후, 설탕, 맛술, 배즙, 간 양파, 생강즙을 부어 30분 정도 재어 놓는다.
    2. 만가닥버섯은 밑동을 잘라 손으로 가닥가닥 떼어내고 팽이버섯은 밑동만 잘라낸다.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3. 재어둔 고기를 양념장에 버무려 잠시 더 재어 놓는다.
    4. 밥은 밥 양념에 버무린 후 한입 크기로 둥글게 뭉친 후, 상추로 먹기 좋게 하나씩 싸서 그릇에 담는다.
    5. 달궈진 프라이팬에 고기를 얹어 센 불에서 빨리 볶다가 반 정도 익으면 버섯과 파을 넣어 마저 익히고 그릇에 담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