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호떡만두·우동·호빵…겨울이라 더 맛있는 따끈한 간식

기사입력 2018.11.07 10:42
올해 겨울이 지난해보다 더욱 더 추울 것이라는 관측에 온장음료, 만두, 호빵 등 겨울 간식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우동, 스프 부터 쫄깃한 식감의 호떡만두, 호빵 등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이색 제품을 알아보자.
  • 풀무원 '생가득 호떡만두'
  • 풀무원 '생가득 호떡만두'
    ▲ 풀무원 '생가득 호떡만두'
    풀무원이 떡과 만두를 결합한 '생가득 호떡만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분과 쌀가루, 밀가루를 황금 비율로 배합한 만두피를 사용해 호떡처럼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 달콤한 호떡 필링과 씨앗, 매콤하게 양념한 고기와 야채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짜렐라 호떡만두', '달콤씨앗 호떡만두', '사천식 매콤 호떡만두'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더본코리아 '얼큰우동'
  •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 더본코리아 '역전우동'
    더본코리아가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잘 어울리는 얼큰하고 뜨끈한 국물 맛이 일품인 동절기 한정 메뉴 '얼큰우동'을 재출시했다. '얼큰우동'은 기존 우동 국물에 매운 고추와 고춧가루, 고소한 건새우를 더해 칼칼한 맛을 낸 메뉴다. 대파, 미역, 가쓰오부시 토핑이 올라가 한층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SPC삼립 '골든에그 호빵' 등 이색 호빵 12종
  • SPC삼립 '골든에그 호빵' 등 이색 호빵 12종
    ▲ SPC삼립 '골든에그 호빵' 등 이색 호빵 12종
    SPC삼립은 단팥·야채·피자 호빵을 포함해 '골든에그 호빵', '버거 호빵' 등 12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골든에그 호빵'은 부드럽고 하얀 빵 안에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넣었으며, '버거 호빵'은 깨를 넣은 빵 속에 고기, 토마토, 소스 등으로 만든 내용물을 넣어 햄버거 맛을 재현했다. 단팥에 부드러운 크림을 첨가한 '크리미단팥 호빵'도 선보였다.

    쫄깃한 빵 속에 달콤한 고구마를 넣은 '고구마 호빵', 옥수수 빵에 팥 앙금을 넣은 '옥수수 호빵', 고소한 해바라기씨와 호박씨를 꿀과 버무려 씹는 식감이 독특한 '꿀씨앗 호빵' 등이다. 식사나 안주 대용으로 제격인 호빵도 출시했다. '호호바오 고기만빵'과 '호호바오 새우만빵'은 얇은 피에 큼직한 고기, 새우 등을 넣었으며, '치즈불닭 호빵'은 핫소스를 버무린 닭고기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매콤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GS25 '디즈니 컵 수프'
  • GS25 '디즈니 컵 수프'
    ▲ GS25 '디즈니 컵 수프'
    GS25는 디즈니와 손잡고 디즈니컵수프를 선보였다. '유어스디즈니컵수프'는 밀가루를 물 없이 버터에 볶는 정통 루(Roux) 방식을 응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수프와 함께 들어있는 바삭한 크루통이 식감과 맛을 더하며 각 상품에는 28종의 디즈니 썸썸캐릭터 피규어가 들어있어, 맛은 물론 피규어를 모으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양송이, 콘치즈, 체더치즈까지 총 3가지 맛이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