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해도 입 냄새가 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쉽게 입을 열기가 어렵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입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보자.
-
물
-
구강 내 건조는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물을 자주 마시면 침 분비가 촉진되어 입안을 청소하고 혹시라도 남아있을 수 있는 음식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세균 번식을 막아 입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
사과
-
사과 속 폴리페놀 성분은 치아와 잇몸 등 구강 내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 또한, 사과처럼 씹을 때 소리가 나는 과일이나 채소는 씹음으로써 침 분비량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입속을 청소하기 때문에 입 냄새 예방에 좋다.
-
녹차
-
녹차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입 냄새를 없앨 뿐만 아니라 세균이 치아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 입 냄새 예방에 도움이 된다. 녹차 역시 물처럼 구강 내 수분을 충전하므로 녹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입 냄새를 방지할 수 있다.
-
허브
-
파슬리, 고수, 민트, 타라곤, 로즈메리 등 엽록소가 풍부한 허브는 특유의 향 때문에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잎 채로 씹어 먹거나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마시면 되며, 특히 마늘을 먹고 난 후에는 파슬리를 씹으면 좋다.
-
채소
-
셀러리, 당근, 피망 등 수분이 많이 함유된 채소를 먹으면 침 분비량이 늘어나고 침이 구강 내 세균을 제거해준다. 또한, 입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은 비타민C에 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비타민C는 잇몸병과 치은염 등 구강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임소민 limjh@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