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품 발라더' 케이윌을 시작으로, 첫 솔로 데뷔곡을 공개하는 샤이니 키, 기다리던 OST의 주인공 웬디 등 오늘(6일) 많은 가수들이 신곡을 공개, 역대급 라인업을 예고했다. 특히 다채로운 장르의 신곡들이 예고된 만큼, 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명품 발라더'의 귀환…믿고 듣는 케이윌
-
케이윌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파트2 '想像; Mood Indigo'를 공개한다. 지난해 9월 발매한 네 번째 정규앨범 파트1 'NONFICTION'에 이어, 1년 2개월 만에 네 번째 정규앨범을 마무리하게 된 것.
정규앨범 파트2 '想像; Mood Indigo'는 내겐 하나 뿐인 사랑의 색, 영화 '무드 인디고'에서 영감을 얻은 앨범 타이틀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음악 무드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지만 음악에 대한 생각과 마음가짐은 언제나 그대로'라는 케이윌의 태도를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그땐 그댄'은 순수하게 사랑했던 시절에 대한 회상을 아련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곡으로, 레트로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사운드를 적절히 믹스해 곡의 감동을 더한 하이브리드 팝 발라드다. 케이윌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은은하게 퍼지는 피아노와 현악 연주, 잔잔하게 파고드는 보컬,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 등 무게감 있는 구성이 돋보인다.만능치트'키'…솔로가수 변신은 어떨까 -
샤이니 키는 오늘(6일) 오후 6시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하며, 동시에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공식 채널 등에 신곡의 뮤직비디오를 오픈한다.
키의 솔로 데뷔곡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Forever Yours'는 청량한 트로피컬 하우스의 바이브가 돋보이는 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연인이 서로에게 푹 빠진 모습을 담아 설레는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키의 매력적인 음색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소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솔로곡 발매를 앞두고 있는 키는 오늘 오후 4시, 네이버 V앱을 통해 브이로그 콘텐츠 'Key-log'를 첫 공개할 예정이며, 음원이 발매된 이후 저녁 8시에는 KBS 쿨FM '악동뮤지션 수현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 신곡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기다리던 '뷰인사' OST!…웬디의 'Goodbye' -
웬디가 가창한 '뷰티 인사이드' OST 'Goodbye'가 오늘(6일) 오후 6시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해당 곡은 '뷰티인사이드'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자리하고 있을 정도로, 제작사 측에 가장 많은 문의가 빗발친 곡이다.
'뷰티 인사이드' OST 라인업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Goodbye'는 웬디의 감성적인 보이스로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것은 물론, 차분한 나일론 기타 선율로 서브커플 강사라(이다희)와 류은호(안재현) 러브라인의 애절함을 더하는 테마곡이다.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케이윌의 OST '내 생에 아름다운'에 이어, 웬디의 'Goodbye' 역시 작품의 인기와 더불어 주요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8인조 변신 성공할까?…'멋쁨 폭발' 예고한 구구단 -
구구단은 오늘(6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Act.5 New Action'을 발매하며, 가요게에 컴백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 혜연이 탈퇴한 뒤 처음 발매하는 앨범으로, 구구단은 멋지고 당당한 여성을 콘셉트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세련미과 힙한 느낌을 강조하는 '멋.쁨'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Not That Type'을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돼 있으며, 멤버 세정이 작사에 참여한 '너에게'와 빅스의 실력파 래퍼 라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Do it' 등을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Not That Type'은 카리스마 넘치며 당차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노래하고 있으며, 멤버들의 보컬 능력과 힙한 리듬이 조화를 이룬 퍼포먼스까지 중독성 강한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고막남친의 귀환…한희준, 10개월만의 신곡 발매 -
한희준의 신곡 'STARRY NIGHT'이 오늘(6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한희준의 컴백은 지난 1월 '딥 인사이드'(DEEP INSIDE) 활동 이후 10개월 만으로, 2018 폴라리스 솔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발매된다.
이번 신곡은 한희준이 데뷔 후 처음으로 도전하는 시티 팝(City Pop) 장르의 곡으로 별빛 가득한 도시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한희준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활동을 통해 '고막 남친' 대열에 합류한 한희준의 이번 신곡 'STARRY NIGHT'이 많은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대표할 곡으로 자리매김할지 기대를 모은다.
- 하나영 hana0@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