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10월 25일은 '독도의 날'…독도 사랑과 패션 한 번에 뽐내자!

기사입력 2018.10.19 13:23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의류 업계에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내놓고 있다.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는 대한제국 칙령 제41호에 의거,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했다. 이에 2000년 8월 독도수호대는 독도의 수호 의지 표명 및 대내외적으로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해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지정했다. 2018 F/W 패션과 함께 독도 사랑을 뽐낼 수 있는 스포츠웨어 두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을 소개한다.
  • K2 '2018 코볼드 베르시나 롱다운 독도 에디션'
  • 사진=K2 공식 블로그
    ▲ 사진=K2 공식 블로그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독도의 날을 기념해 '2018 코볼드 롱다운 독도 에디션'을 출시한다. '2018 코볼드 롱다운 독도 에디션'은 2011년 출시 이후 뛰어난 보온성과 방풍성, 태극기 와펜 디자인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코볼드 베르시나'의 한정판 모델이다.

    이번 한정판은 코볼드만의 디자인 포인트에 독도 이미지, 레터링, 좌표 프린팅을 담아 의미를 더했다. 기존 코볼드 다운의 태극기 패치에 독도가 각인된 한정 엠블럼과 독도 이미지를 넣은 시그니쳐 와펜을 완성했다. 등판에는 독도의 경도·위도 좌표와 함께 '1025', 'DOKDO' 해시태그를 블랙 무광 프린팅으로 표기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했다. 또한, 가슴 지퍼 안감에 'KOREAN OWN BELOVED & ORIGINAL ISLAND #1025 #DOKDO'라는 문구가 적혀있어 '한국인이 소유하고 사랑하는 고유의 영토 독도'라는 의미를 담아 독도의 주인의식을 표현했다.

    코볼드 베르시나 롱다운은 스트레치 기능이 뛰어난 2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나며 방풍 기능이 우수하다.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보온성이 뛰어나며 지퍼 여밈과 벨크로, 소매 이너커프스 등 틈새로 파고드는 찬 바람을 막아 이중 보온에 신경 쓴 제품이다. 독도 에디션은 남녀공용 제품으로 블랙 컬러만 출시되며, 독도의 날을 기념해 1025장만 한정 판매한다.


  • 'HEAD x LAKAI 독도 에디션'
  • 사진=코오롱FnC 제공
    ▲ 사진=코오롱FnC 제공
    코오롱FnC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헤드(HEAD)'가 라카이코리아와 손잡고 독도 사랑을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 'HEAD x LAKAI 독도 에디션'은 트레이닝복과 스웻셔츠, 라카이-KR 라인 스니커즈 1종 등 평상시에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포티한 디자인을 담은 4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독도 에디션은 라카이코리아가 기존에 선보였던 독도·한글을 모티브로 한 제품들과 디자인적 차별화를 뒀다. 라카이코리아는 헤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위해 독도가 포함된 새로운 한반도 지도, 태극, 건곤감리 이미지를 적용해 차별 포인트를 강조했다.

    'HEAD x LAKAI 독도 에디션'은 지난 18일부터 코오롱 몰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에디션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 한해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라카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단계적으로 진행하며, 추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헤드는 이번 독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 대한민국 독도협회에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SNS를 통해 독도 사랑을 키워드로 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드 측은 "1020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잇는 헤드가 이번에는 '독도 사랑'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1020세대들의 주목을 받은 브랜드 라카이코리아와 협업해 컬래버레이션 영역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헤드는 1020세대들의 관심사가 있는 곳과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