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가을 추억 담아볼까? 10월 국립공원 문화행사

기사입력 2018.10.06 06:00
  • 국립공원 명품길 걷기 행사 /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 국립공원 명품길 걷기 행사 /사진=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0월 6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어지는 ‘국립공원 가을 주간’에 문화공연, 사진전시회, 국립공원장터, 생태관광, 체험부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144개 탐방문화행사를 선보인다.

    ‘국립공원 주간’은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일제히 진행되며, 가을의 낭만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퓨전 마당극’, 내장산 쌍계루에서 ‘시서화 낭송회’, 속리산 세조길에서 ‘클래식 여행’, 오대산 전나무숲길, 선재길 일원에서 ‘에티켓 축제’ 등이 있다. 홍보·체험부스에서는 가을 단풍철 탐방 정보를 쉽게 알려주며, 공원관리에 쓰이는 첨단 무인기(드론)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안 드론 페스티벌’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오색 단풍과 함께 걸으며 국립공원 구석구석에 숨겨진 가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명품길 걷기 행사도 선보인다. 특히 지리산의 ‘대원사 계곡길 걷기’, 속리산 세조길의 ‘세조를 찾아라’ 등 국립공원 가을 명품길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을 선사해줄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 또는 국립공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vek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