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 골칫거리 청소? 집 청소할 때 사용하면 좋은 살림 아이템!

기사입력 2018.09.27 15:05
  • 명절 연휴가 끝나면 빨래, 청소, 탈취 등 평소보다 불어난 집안일을 마주하게 된다. 연휴 기간 쌓인 긴장과 피로에 지친 주부들에게 명절 이후 집안 청소는 또 다른 스트레스다. 명절 후유증을겪고 싶지 않다면 최대한 빠르게 집안을 정리할 수 있는 팁이 필요하다.

    명절 이후에도 산더미처럼 남아있는 집안일을 빠르게 처리해 줄 살림 아이템과 함께 집안을 깔끔하게 원상 복귀시켜 줄 청소법을 알아보자.

    청소에 도움되는 세제
    옷 세탁
    비트O2크린 플러스
  • 추석에는 간장, 고추장 등 각종 양념은 물론 튀김, 육류 요리에서 나온 음식 얼룩들이 옷에 묻을 가능성이 높다. 명절 이후 빨래할 때는 평소에 쓰던 세제를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 한국인의 식습관에 초첨을 맞춰 개발해 생활얼룩 제거에 특화된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라이온코리아의 '비트O2크린 플러스'는 한국인이 즐겨먹는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는 간장, 고추장, 김칫국물, 라면 국물, 유제품 등의 15가지 대표 생활 오염 제거 기능을 강화한 산소계 표백제이다. 특히 이 제품은 비트의 섬유세탁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세정 입자 기술에 베이킹소다를 배합해 섬유를 하얗고 깨끗하게 만들며, 셀루크린 효소가 보풀 발생을 억제해 섬유 고유의 컬러를 더욱 선명하게 유지해준다. 또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대장균, 녹농균, 세균성 이질균, 폐렴간균 등 생활 유해균 4종에 대한 살균력을 검증 받았으며, 비자극 인증도 획득했다.

    변기 청소
    루크 변기세정제
  • 연휴동안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화장실과 변기. 물 사용이 많은 화장실은 다른 공간에 비해 세균 번식이 빠르고 쉽게 오염되기 때문에 꼼꼼히 청소해야 한다.

    '루크 변기세정제'는 변기 세정에 특화된 제품으로 변기뿐 아니라 탱크와 변좌, 바닥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정제가 변기 안쪽부터 경사면까지 빈틈없이 부착되어 변기 안쪽의 찌든 오염, 요석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며, 99.99% 살균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원액을 물로 희석해 탱크와 변좌, 욕실 바닥 청소에 사용할 수 있으며, 염소 성분을 배제하고 허브 성분을 더해 독한 세제 냄새 없이 화장실을 한층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기름 찌든 때
    홈즈 퀵크린 주방용
  • 튀김, 전, 산적 등 명절 음식 요리는 유난히 기름 사용이 많다. 명절 기간 동안 싱크대, 가스레인지, 후드 등 주방 곳곳에 튄 기름은 오래 방치할수록 지우기가 힘들고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바로 청소하는 것이 좋다.

    애경에스티의 ‘홈즈 퀵크린 주방용’은 찌든 때와 기름때를 강력히 제거하는 것은 물론 99.9% 항균효과까지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가스레인지, 주방타일 등 주방 내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으니 명절 직후 주방 청소고민을 한 큐에 해결할 수 있다.

    탈취
    순한자연숲
  • 명절 상차림으로 집안 곳곳에 밴 음식 냄새는 또 다른 골칫거리다. 여기에 가스레인지 연료가 연소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등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 공기 오염도는 평소보다 높아진다. 명절 후 악화된 집안 공기를 쾌적한 공기로 전환시키고 싶다면 공기 정화는 물론 살균에도 효과적인 만능 탈취제를 사용하면 좋다.

    천연탈취제 '순한자연숲'은 분사 후 30분 이내에 99%의 살균력과 탈취효과를 보여준다.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성분과 무기물을 조합해 만들었다. 악취가 나는 부분에 뿌렸을 때 자연분해 과정을 거쳐 냄새의 원인분자를 없애주고, 지속력이 강한 라벤더 향을 남긴다. 화학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환경부에서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으며, 유해성 악취 제거제, 애완동물의 소변냄새 소독 및 탈취, 화장실방향제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