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솔로' 김하온·'유닛' 소녀시대·'완전체' 더보이즈, 5일 컴백 전쟁

기사입력 2018.09.05 13:33
  • 9월 5일 컴백 가수 / 사진: 하이어뮤직, SM, 크래커 제공
    ▲ 9월 5일 컴백 가수 / 사진: 하이어뮤직, SM, 크래커 제공

    뜨거운 컴백 전쟁이다. '고등래퍼2' 우승자인 김하온을 필두로, 새로운 유닛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소녀시대-Oh!GG, 12인 완전체로 돌아온 더보이즈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의 가수들이 오늘(5일) 새 앨범을 발매한다.  

    첫 EP앨범 발매, 하이어뮤직과 시너지가 기대되는 '솔로' 김하온
  •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이 'HAON'이라는 이름으로 첫 정식앨범을 발매한다.

    HAON은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앨범 'TRAVEL: NOAH(트래블 : 노아)'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반항의 사념체 '노아(NOAH)'와 함께 떠나는 내면세계로의 여행을 주제로 삼았다.

  • 타이틀곡 'NOAH'를 비롯해 지난 6월 디지털싱글로 선공개 'LOVE! DANCE!', 'WHACHUWANT', 'GOOD NIGHT(feat. B-free)', 'NYLON(feat. pH-1)', 'OOOOOOL'과 마지막 트랙에 수록되는 인트로곡까지 총 7곡이 담기며, HAON의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공개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NOAH(feat. 박재범, Hoody)'는 HAON 내면에 자리 잡고 있는 '노아'와 마주한 이야기를 그린다. 자신감 넘치는 가사로 쓰였으며, HAON의 당찬 패기와 야망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HAON의 리듬감 넘치는 랩과 프로듀싱을 맡은 그루비룸(GroovyRoom)의 트렌디한 비트, 피처링으로 참여한 박재범, 후디(Hoody)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한편 HAON은 '고등래퍼2'를 통해 가요계에 이름을 알렸다. 자신만의 색깔있는 래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결과 '고등래퍼2'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여러 기획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고, 5월 하이어뮤직과 계약을 체결한다.

    하이어뮤직은 박재범과 프로듀서 차차말론이 함께 설립한 글로벌 힙합 레이블이다. 하이어뮤직 소속이 된 이후 김하온은 본명이 아닌 'HAON'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어뮤직에 둥지를 튼 이후 HAON은 첫 디지털싱글 'LOVE! DANCE!'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바 있다. 약 3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하며 돌아온 김하온이 하이어뮤직과 함께 만들어낼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5人 활동 예고…소녀시대, 유닛 'Oh!GG'로 보여줄 색다른 음악
  • 소녀시대는 유닛 '소녀시대-Oh!GG(소녀시대-오!지지)'로 컴백한다. 소녀시대-Oh!GG는 태연, 써니, 효연, 유리, 윤아까지 5명으로 구성된 유닛으로 소녀시대 멤버들 중 SM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이들이다.

    소녀시대-Oh!GG는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앨범 '몰랐니(Lil' Touch)'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몰랐니(Lil' Touch)'와 수록곡 '쉼표(Fermata)' 등의 신곡과 각 곡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4트랙이 수록된다.

  • 타이틀곡 '몰랐니'는 도입부부터 등장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구성이 인상적인 업템포의 팝 곡이다. 태연은 신곡에 대해 "리드미컬함과 절제미, 최대한 이 곡의 포인트를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가창하고 싶었다"고 설명해 기대감을 높였다.

    함께 수록되는 신곡 '쉼표'는 타이틀곡과는 상반된 분위기의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일렉트릭 베이스의 조화가 신선한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제목처럼 '쉼표'가 되는 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소녀시대-Oh!GG는 오늘 컴백을 기념해, 오후 9시 30분부터 네이버 V LIVE의 SMTOWN 채널을 통해 스페셜 생방송 '소녀시대-Oh!GG 랜선 홈파티'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스페셜 생방송에서 소녀시대-Oh!GG는 신곡 소개 및 앨범 작업 비하인드는 물론, 리얼리티 '소녀포레스트'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특히 먹방, 쿡방, 눕방, 펫방 등 다채로운 형식의 방송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소녀시대-Oh!GG의 싱글 '몰랐니 (Lil' Touch)'는 소장을 원하는 팬들을 위해 키노 앨범으로도 특별 제작됐다. 해당 앨범 역시 오늘(5일) 출시된다.


    활 포함 12人 완전체 컴백, 신인상 기세 이어갈 '더보이즈'
  • 다리 수술로 활동을 중단했던 활을 포함해 '12인 완전체'로 컴백을 예고했다. 최근 신인상까지 받으며 기세를 올린 더보이즈의 이야기다.

    더보이즈는 5일(오늘) 오후 6시 첫 싱글앨범 'THE SPHER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라잇 히어(Right Here)'로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이번 싱글 '더 스피어(THE SPHERE)'는 이름처럼 헤어나올 수 없는 더보이즈만의 '마성의 공간'이 될 앨범으로,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3개 트랙이 수록된다.

  • 타이틀곡 '라잇 히어'는 열 두 소년들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느낄 수 있는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댄스 넘버다. 선우의 스웨그 넘치는 래핑을 시작으로 속도감 있게 전개되는 이 곡은 경쾌한 후렴구와 더보이즈의 파워풀한 보이스 조합으로 연신 어깨를 들썩이게 할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 곡은 세계적인 작곡가 Albi Albertsso와 Justin Reinstein등이 작곡하고 멤버 선우가 랩메이킹 및 작사 전반에 참여, 한층 유니크해진 더보이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이번 앨범은 지난 4월 발매한 미니앨범 'THE START'에 함께 하지 못했던 멤버 활이 합류한다. 활은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 완벽 퍼포먼스를 공개하며, 팀의 중추적인 '댄스' 포지션 멤버다운 화려한 복귀 시동을 걸었다.

  • 컴백에 앞서 더보이즈의 리더 상연은 "이번 활동은 음악, 퍼포먼스, 스타일링까지 보면 볼수록 더 궁금한 '시티보이' 더보이즈의 매력들을 선사하고 싶다"고 자신감을 전한 뒤 "더보이즈의 무한한 잠재력을 입증할 수 있는 활동이 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이어, 지난 30일 열린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신인상 '2관왕'에 오르며 '대세돌'다운 잠재력을 제대로 입증한 더보이즈인 만큼, 이번 신곡 활동을 통해 어떤 성과를 보여줄 것인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더보이즈는 오늘(5일) 오후 6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것에 이어, 오후 8시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에게 신곡 퍼포먼스 무대를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