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통계

한국인 트위터에서 많이 사용한 이모티콘 1위는 '하트', 세계인은?

기사입력 2018.07.20 11:21
온라인에서 감정이나 느낌을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모지)은 문자보다 편하고 재미있어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각종 SNS를 통해서 하루에도 수많은 이모티콘이 사용되고 있다. 지난 1년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티콘은 무엇일까? 한국인과 세계인이 사랑한 이모티콘 TOP10을 살펴보자.
  • 한국인이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트윗한 이모지 1위는 문자 '♡(하트)'였다. 다음으로 '두꺼운 빨간색 하트'와 '두 개의 하트'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9위에 오른 '하트 모양 눈을 한 웃는 표정'까지 포함하면 상위 10위 안에 '하트' 관련 이모지가 4개나 올라와 한국인의 하트 이모지 사랑을 엿볼 수 있게 했다. 다음으로 4위 '크게 우는 얼굴'과 7위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얼굴'이 감정의 느낌은 다르지만, '눈물'이라는 소재의 공통점을 지녔다.

  • 세계인이 지난 1년간 트위터에 많이 사용한 이모지 1위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얼굴'이었다. 이어 '하트 모양 눈을 한 웃는 표정'은 2위였다. 세계인에게도 '하트'는 가장 인기 있는 이모지로 상위 10위 안에 '하트' 관련한 이모지는 4개로 집계됐다. 또한 8위 '생각하는 얼굴', 9위 '눈을 굴리는 얼굴', 10위 '키스하는 표정' 등 한국인보다 다양한 감정 표현 이모지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