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터카'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

기사입력 2018.06.22 13:52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차량을 구입하거나 구입하더라도 유지 및 관리 비용이 많이 들어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사업자의 일방적 계약해지', '중도해지 시 과도한 위약금 청구'처럼 계약해지와 관련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선택할 때 알아둬야 할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장기렌터카 서비스는 계약기간, 주행거리, 보장내역, 정비 서비스 유무, 만기 시 인수 및 반환 여부 등 조건에 따라 월 대여료의 차이가 발생하므로 거래조건을 꼼꼼히 확인한다. 장기렌터카 서비스와 자동차리스는 계약구조에서 차이가 있어 소비자의 상황 및 조건에 따라 유리한 상품이 달라지므로 이 차이를 고려하여 상품을 선택한다.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 다른 점
  • '장기렌트'란 법인, 기관 또는 개인의 장기간 지속적인 차량 수요에 따라 자동차대여 사업자가 신차를 구매하여 고객에게 차량을 대여하는 방식을 말한다. '자동차리스(auto-lease)'는 소비자가 금융사를 통해 원하는 차량 및 기간을 정하고 일정 사용료를 지불하고 자동차를 빌려 타는 방식을 말한다.

  • 계약을 할 때에는 중도 계약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 계약만기 시 발생할 수 있는 차량 반환지연금 등 추가 비용에 관한 사항을 미리 숙지해야 한다.  

    장기렌터카 서비스는 통상 36~48개월 동안 계약하고 오랜 기간 대여료를 지불해야 하므로 본인의 경제적 사정, 소비성향 등을 고려하여 계약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한다.

최신뉴스